4월 9일까지 합동감찰반 운영
공직 비위 무관용 원칙 적용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 감사관실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바로 잡기 위해 대대적인 특별감찰에 나선다.

11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번 특별감찰은 도-시·군 합동감찰반 30명을 투입해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 14개 시·군 등을 대상으로 선거 90일 전인 이날부터 선거 하루 전인 4월 9일까지 실시한다.

합동감찰반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훼손 행위, 공직기강 해이 행위, 도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소극적·관행적 업무 행위 등을 중점 감찰할 예정이다.

특히 공무원의 선거 관련 SNS 활동, 민원처리 지연 및 방치, 도민의 불편을 초래하거나 권익을 침해하는 소극행정 등을 집중적으로 감찰할 계획이다.

감찰기간 중 적발되는 비위행위자에 대해서는 직위 여하, 고의·과실 여부를 불문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할 방침이다.

김진철 전북도 감사관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및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일어날 수 있는 공직자의 비위행위 등에 대해서는 초기부터 엄중 관리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렴하고 부패 없는 전북 백년대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공직자들의 주의와 도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해 명절, 휴가철 및 연말연시 등 취약시기에 공직감찰을 통해 55명에 대해 품위유지 위반 및 업무처리 부적정 등으로 신분상 조치를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