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공개·당적 논란 해명하라”
조태용 후보자 지명 철회 촉구도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1.0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1.04.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1일 경찰이 전날 발표한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수사 결과에 대해 “납득이 안 된다”며 윤희근 경찰청장에게 다시 원점에서 수사하라고 경고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경찰이 관련된 자료는 하나도 공개하지 않고 다 알고 있는 사실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어느 누가 납득이 되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습격범의 당적 논란과 관련해서 “경찰은 ‘국민의힘 당적을 갖고 있다가 최근에 우리 당에 가입해서 이재명 대표를 테러하기 위한 기회를 노렸다’고 이야기하지 않았느냐”며 “그걸 왜 발표하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홍 원내대표는 “습격범에 대한 금융 거래나 자금 수수 내용 제대로 얘기하지 왜 하지 않느냐”며 “심지어 지금 일부 변명문 내에 일부만 발췌했다. 그 내용에 윤석열 정부와 관련된 내용도 있다는 제보가 지금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확인해 달라. 윤 정부에 관련된 내용이 있는냐, 없느냐”며 “결국은 제2, 제3의 가짜 뉴스가 횡행하게 만드는 결과를 경찰이 초래한 것”이라고 일침했다.

또 윤 경찰청장을 향해서도 경고했다. 그는 “(경찰은) 수사를 다시 원점에서부터 처음부터 끝까지 다 재검토하고 내용을 발표하고 관련된 내용도 다 공개하라”며 “그렇지 않으면 저희가 해야 할 조처를 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또 홍 원내대표는 이날 청문회가 있는 조태용 국정원장 후보자 자격 논란에 대해서도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그는 “미국 에너지 기업인 엑손모빌 자회사로부터 근저당 설정 형식으로 시세보다 높은 3억 2000만원을 임대료로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를 뇌물이라 규정했다.

그러면서 “국익을 수호하고 산업스파이를 잡아야 할 국정원장 후보자가 외국 기업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은 우리나라 국익의 중대한 침해를 위협을 가할 수 있다”며 “대통령은 지명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