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회의 열고 ‘행동하는 정부’ 강조
“민생토론회가 회복 첫 걸음 될 것”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기에 경례를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기에 경례를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9일 “2024년 새해를 ‘민생 회복의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지난주부터 시작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가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새해 들어 처음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모든 부처가 국민 앞에서 벽을 허물고 ‘원팀’이 돼 신속하고 확실하게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건의된 사항들을 정책에 즉각 반영하고 국민의 삶에 진정한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달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지난 20개월 동안 대한민국호의 방향을 전환하기 위해 힘을 쏟아 일했다”며 “이제 속도를 더욱 높여서 새해를 대한민국 재도약의 전환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연초부터 시작된 북한의 도발에 맞서 안보를 튼튼하게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 10일 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동계 청소년올림픽이 강원도에서 개최된다”며 “조직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가 잘 협력해서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문체부는 K-컬처가 청소년들의 축제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국무위원들에게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께서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면 그 정책은 없는 것과 다름없다”며 “정책을 국민에 알리는 방법을 고민해달라”고 지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