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 CI.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 ⓒ천지일보 2024.01.04.
한국자산관리공사 CI.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 ⓒ천지일보 2024.01.0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가 우수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를 갖춘 기업을 심사·인증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BCMS는 재난 발생 시에도 기업의 핵심 기능과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수립하는 전략․경감․대응․사업연속성․복구 체계다.

캠코는 BCMS를 비상대응-위기관리-업무재개 및 복구의 세 단계별로 나누고 단계별 행동 매뉴얼을 갖췄다.

매뉴얼에 따라 캠코는 최초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응 및 확산 방지·복구 활동 등 체계적인 조치를 실시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고 정상 업무로의 신속한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캠코는 BCMS의 유지·개선을 위해 매년 ▲내부심사 ▲모의훈련 ▲경영검토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캠코 BCMS는 지난해 11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아울러 캠코는 BCMS를 필수로 구축해야 하는 재난관리책임기관이 아님에도 선제적으로 BCMS를 구축함으로써 정부의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제도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재해 경감과 업무 연속성 유지를 위한 캠코의 노력을 대내·외 기관으로부터 인정받게 됐다”며 “위기 상황에서도 국민경제 안정을 위해 역할을 온전히 수행하며 정부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고도화된 안전 및 재난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획재정부 지난 2022년도 안전관리등급 2등급(최고등급)을 달성하는 등 안전경영 중심의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