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위인과 함께하는 청렴 퍼포먼스
“공직사회 부정부패 근절 앞장설 것”
“청렴천안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

천안시청공무원 노사가 2일 청렴캠페인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4.01.02.
천안시청공무원 노사가 2일 청렴캠페인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4.01.02.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영준)이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2일 시무식에 앞서 청렴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청렴캠페인은 우리나라 역사 속 청렴 위인과 함께하는 청렴 퍼포먼스로 세종대왕, 신사임당, 이순신 장군, 박문수 어사 코스튬을 하고 청렴위인의 청렴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박상돈 천안시장과 감사담당관이 함께 참여해 ‘음주운전 근절’ 과 다가오는 설 명절 ‘명절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을 통해 천안시청 공무원들의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이영준 위원장은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청렴 가치를 배우기 위해 역사 속 위인과 함께하는 청렴캠페인을 준비했다”며 “공직사회 부정부패 근절에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참신한 청렴캠페인을 준비해준 노동조합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청렴천안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청노조는 2015년부터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