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 전년 대비 큰 변화
계약학과·호텔학과 등은 상이
세종대, 논문랭킹서 국내 1위

세종대학교 이미지. (제공: 세종대)
세종대학교 이미지.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세종대학교가 2024학년도 정시에서 가군 249명, 나군 978명 등 총 1227명을 선발한다.

세종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년 대비 큰 변화가 생겼다. 첨단학과 등 학부(과)·전공 별로 선발하는 일부 모집단위를 제외하고 인문사회계열·경상계열·자연생명계열·IT계열·공과계열로 통합선발을 실시한다.

일반학생 전형 인문·자연계열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며, 예체능계열은 수능 성적 외에 모집단위에 따라서 실기고사 성적과 학생부(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 수학영역은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하며 영어영역은 등급을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국어(30%), 수학(30%), 영어(20%), 탐구(사회/과학 2과목)(20%),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은 국어(20%), 수학(미적분/기하)(35%), 영어(20%), 탐구(과학 2과목)(25%), 창의소프트학부는 국어(35%), 수학(35%), 영어(20%), 탐구(사회/과학 2과목)(10%)다.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한국사 영역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하며 3등급 이상은 10점, 4등급부터 1등급당 0.2점씩 감점된다. 예체능계열의 경우 체육학과는 국어(50%), 영어(50%)를 반영하고, 그 외 예체능계열은 국어(70%), 영어(30%)를 반영한다.

세종대학교 이미지. (제공: 세종대)
세종대학교 이미지. (제공: 세종대)

군계약학과인 국방시스템공학과, 항공시스템공학 전공의 경우 1단계에서 수능 100%를 통해 일정 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해군주관 전형과 공군주관 전형을 실시하므로 모집요강을 통해 자세한 전형 방법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두 전형은 정시 전형 중 유일하게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가/나군에서 모집하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며,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의 경우 수능 직업탐구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특성화고교졸재직자 특별전형은 특성화고교를 졸업한 후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인 자의 대학진학을 위해 마련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10명, 글로벌조리학과에서 10명을 선발한다.

세종대학교는 영국의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실시한 '2024 아시아 대학평가'에서 종합순위 76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상위 1% 대학의 지위를 유지했다. 2023 QS 분야별 세계대학평가에서는 호텔관광계열 3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논문 수준을 기반으로 세계 대학 순위를 매기는 라이덴(Leiden) 랭킹에서 처음으로 국내 전체 대학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국제협력 논문 수 국내 1위를 기록했다. 세종대학교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Sejong Honors Program(SHP)은 입학단계에서부터 졸업 후 대학원 학업까지의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