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 지지율, 뉴햄프셔서 트럼프와 4%p차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왼쪽)과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 (출처: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왼쪽)과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자인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의 지지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여론조사 분석이 나온 가운데 공화당 유력 대권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헤일리 전 대사에 부통령직을 제안하는 것을 검토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 같은 내용을 전했다. 다만 트럼프 전 대통령의 측근들은 헤일리 전 대사의 영입설에 선을 긋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도 ‘소문’이라고 일축하며 “예비 경선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헤일리 전 대사에 부통령직 제안을 검토했다는 내용은 사실유무를 떠나 그만큼 헤일리 전 대사의 지지율이 트럼프 전 대통령 측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실제로 여론조사 기관인 아메리칸 리서치 그룹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뉴햄프셔주에서 헤일리 전 대사의 지지율은 29%로, 트럼프 전 대통령(33%)과는 4%p 격차를 보였다. 이번 여론조사는 뉴햄프셔주 공화당 예비경선에 참여할 것으로 보이는 유권자 6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4~20일(현지시간) 실시됐다. 오차범위는 ±4%p다.

헤일리 전 대사가 오차범위 안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차이를 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가짜뉴스”라며 비판 공세를 펼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