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의 모습. ⓒ천지일보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의 모습. ⓒ천지일보DB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지난 대선을 앞두고 허위 보도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당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서 활동했던 송평수 변호사에 대한 압수 수색에 나섰다.

21일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강백신 반부패수사1부장)은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송 전 선대위 대변인의 주거지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검찰은 허재현 기자가 운영 중인 인터넷 언론사 ‘리포액트’가 허위로 꾸며낸 최재경 녹취록을 보도하는 과정에 송씨가 김병욱 민주당 의원의 보좌관 최모씨와 민주당 국회정책연구위원 김아무개씨와 공모해 개입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송씨는 지난 대선 당시 당내 조직인 ‘화천대유 토건비리 진상규명 TF’의 대변인을 맡아 대장동 의혹에 적극 대응하는 역할을 맡았다. 또 이재명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대변인으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현재 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허 기자는 대선을 8일 앞둔 지난해 3월 1일 ‘윤 대통령이 대검찰청 중수2과장이던 당시 부산저축은행을 수사하며 대장동 브로커 조우형씨를 의도적으로 봐줬다’는 수사무마 의혹을 보도하며 그 근거로 해당 녹취록을 제시했다.

이 기사에는 당시 최 전 중수부장과 부산저축은행 관계자 이모씨 사이 대화 내용이 담겼는데, 검찰은 실제 이씨와 대화를 나눈 사람은 최 전 검사장이 아닌 김 의원의 보좌관 최씨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을 끝내는 대로 송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