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대학본부 전경. (제공: 서울과기대)
서울과기대 대학본부 전경. (제공: 서울과기대)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오는 2024년 1월 3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2024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서울과기대의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가’군 377명, ‘나’군 448명 등 총 825명(수시 미충원 인원 제외)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의 전형 방법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수능 100%로 선발하며 수능 성적 반영 방법은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영어는 등급을 가상 표준점수로 변환해 활용하고 한국사는 등급별 감산 점수를 반영한다. 탐구 영역은 2과목을 반영하며 자연계열 지원자가 과탐Ⅱ 과목에 응시했을 경우 취득한 표준점수의 3%를 가산한다.

전공계열별 반영 영역은 공학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미적분, 기하), 영어, 탐구를 반영하며 건축학부와 인문계열 그리고 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전공) 비실기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를 반영한다. 문예창작학과의 경우 수학과 탐구 중 1개 영역을 선택 반영한다. 스포츠학과와 조형대학의 경우 국어, 영어, 탐구를 반영한다.

일부 학과 모집 단위도 조정됐다. 공과대학의 건축학부(건축학전공)는 금년도부터 인문, 자연계열을 통합해 선발하고 에너지바이오대학의 식품공학과의 학과명은 식품생명공학과로 변경됐다. 미래융합대학에는 정보통신융합공학과가 신설돼 수시 미충원 인원을 정시로 이월해 선발하게 된다.

학생부위주전형의 평가 요소도 변경됐다. 미래융합대학의 평생학습자 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특수교육자전형에서 수시 미충원 인원과 군위탁전형의 추천 인원은 학생부위주전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학생부위주전형의 평가요소는 전년도와 다르게 금년도부터 서류평가와 면접평가에서 모두 학업역량, 공동체역량, 진로역량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입학홈페이지에서 전년도 입시 결과를 토대로 한 모의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