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에서 한국 종교계 대표들이 난민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서약했다. (출처:연합뉴스)
12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에서 한국 종교계 대표들이 난민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서약했다. (출처:연합뉴스)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세계적으로 심각한 난민 문제의 해결법을 찾기 위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회의에 국내 종교계 대표들이 모여 난민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서약했다. 

한국 종교계 대표단은 12일(현지시간) 제네바 에큐메니컬 센터에서 난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 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겠다는 취지의 공동서약을 발표했다. 

서약식에는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대표회장인 유교 최종수 성균관장과 김태성 KCRP 사무총장, 한국천주교교주회의 이용훈 의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서범규 부장,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부장 도심스님, 원불교 이명아 교무 등이 참석했다.

대표단은 유엔난민기구(UNHCR)가 13일 제네바에서 개막한 글로벌 난민포럼에 참가해 한국 종교계의 뜻을 알리고 연대하기 위해 스위스를 방문했다. 

대표단은 “한국 종교계는 한국 현대사의 급속한 산업화와 민주화 과정에서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앞장서 목소리를 내왔고 항상 소외된 취약계층의 인권을 보호하고 사회적 통합을 이끌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난민 문제는 무시할 수 없는 인류 모두의 문제가 됐고 한국 종교계는 ‘더불어 살아가기’를 위한 포용과 연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는 데 뜻을 같이하고 유엔난민기구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노력에 함께 할 것을 서약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