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의료용 모니터.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3.12.13.
LG전자 의료용 모니터.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3.12.13.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LG전자가 기존 임상용 제품 대비 성능과 활용성을 대폭 높인 의료용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의료용 모니터의 가장 큰 특징은 범용성이다. 휘도가 밝아 임상용은 물론 진단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진단용 모니터보다 가격 경쟁력도 높다.

진단용 모니터에 필수인 선명한 검은색과 섬세한 회색 등 명확한 색 표현을 위한 기술도 탑재했다.

기존에 진단용 모니터에서만 가능했던 포커스 뷰 모드, 병리학 모드 등 영상 모드도 제공한다.

또 별도의 장치 없이 모니터 우측 하단 ‘캘리브레이션 센서’만으로 일관된 색상과 밝기를 구현한다. 캘리브레이션은 모니터 밝기를 사용 시간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유지 및 조정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LG전자는 지난 2016년 의료용 모니터 시장에 진출한 이후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여 현재 임상용·진단용·수술용 등 총 11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최규남 LG전자 BS사업본부 육성버티컬영업담당 상무는 “새롭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맞춰 진단용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의료용 모니터 출시를 통해 고객의 모니터 활용도를 제고할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