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조명박물관 크리스마스 특별전

2023 크리스마스 특별전 ‘크리스마스 숲을 지나’ 전시장 일부 (제공: 조명박물관)ⓒ천지일보 2023.11.29.
2023 크리스마스 특별전 ‘크리스마스 숲을 지나’ 전시장 일부 (제공: 조명박물관)ⓒ천지일보 2023.11.29.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조명박물관이 올해 크리스마스 특별전을 25일 개막했다. 

30일 조명박물관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숲을 지나’ 전시는 우리가 알고 있는 동화 속 주인공들이 맞이하게 되는 크리스마스의 모습을 살펴보는 전시다. 헨젤과 그레텔의 마녀할머니와 빨간모자와 늑대에서의 늑대 등 동화 속에서 악역으로 나오거나 소외된 캐릭터들의 마음을 살펴보면서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전시이다.

조명박물관 구안나 관장은 “‘크리스마스 숲을 지나’ 특별전에서 모든 관람객들이 우정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즐기기를 바란다. 마음을 열고 손을 내밀고 잡아 주면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나누고 싶다.”라고 전했다.

크리스마스 특별전이 진행되는 동안 주말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음악극 ‘푸른하늘 은하수’ 공연과 ‘크리스마스 주제의 만들기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1층 에서는 경기도 박물관 미술관 지원사업 ‘너를 위한 찬사’로 진행한 장용선 작가의 ‘간.극.’전시와 전시연계참여작 전시도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조명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