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가 21일 교육문화체육관광국 소속 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제공: 용인특례시의회) ⓒ천지일보 2023.11.23.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가 21일 교육문화체육관광국 소속 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제공: 용인특례시의회) ⓒ천지일보 2023.11.23.

[천지일보 용인=류지민 기자]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가 지난 21일 교육문화체육관광국 소속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과, 문화예술과, 체육진흥과, 관광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박은선 의원은 문화예술과에 용인문화원 아카이브 운영과 관련한 장기계획 수립, 박물관과 미술관의 인건비 지급 시 전시 규모 등 구체적인 기준에 따른 지원을 고려할 것을 요청했다. 관광과에는 불법야영장 때문에 용인의 이미지가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로고젝트 콘텐츠 다양화와 용인관광 앱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강영웅 의원은 교육청소년과에 대학입시설명회 수의 계약 시 사업에 대한 전문성 있는 관내 업체와의 계약을 우선 고려할 것을 당부했다. 대학입시설명회 진행 시 데이터베이스 축적 및 강사의 전문성 강화를 요청했다. 체육진훙과에는 체육회 감사 적발사항 중 호봉 착오 책정 및 초과수당 부당 수령은 배임 및 횡령에 해당됨으로 그에 해당하는 처벌 방안을 강구하고 조치할 것을 요청했다.

김운봉 의원은 문화예술과에 문화행사심의평가위원회 소속 위원의 보조사업 참여에 대한 적절성을 검토하고 심의위원회 구성 시 사업 특성에 맞는 인재를 위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관광과에는 매년 똑같은 사업의 반복은 지양하고, 홍보책자 제작 시 관관협회의 의견 수렴 등 관관협회와의 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을 고려해달라고 당부했다.

황미상 의원은 평생교육과에 아이 돌봄이나 아이 양육을 앞둔 초보 부모 교육 등 테마특강 프로그램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고려해줄 것을 당부했다. 체육진흥과에는 조정경기장 무단 사용에 대한 사용료 징수를 위한 유치권 등 구체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바즈인터내셔널 관련 업무 추진 시 의회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김상수 의원은 교육청소년과에 체육관 건립 시 체육시설 개방을 위한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한 개방협력서를 체결할 것을, 체육진흥과에는 파크골프장 개장 직후 보수공사 같은 동일 사안이 나오지 않도록 공사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요청했다.

임현수 의원은 교육청소년과에 다목적체육시설 건립 공사 중지와 관련해 기존 시공업체와의 법률적인 문제 해결 등 관리·감독을 요청하고, 안심통학버스 운영을 위한 적절한 예산 반영 당부 및 사업 대상(고등학교) 확대 검토를 요구했다. 체육진흥과에는 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 추가 기반 시설 확충을 통한 이용자 불편 개선 방안 마련과 미정산 보조금 사업에 대해 기간 내 정산이 완료되도록 관리·감독을 당부했다. 체육회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 마련 등을 통한 재발 방지 방안을 요구했다.

이윤미 의원은 평생교육과에 평생교육사 등 평생교육과 자체 전문인력 활용을 통한 직접 사업 운영을 고려할 것을, 문화예술과에는 미디어센터·공유스튜디오 운영 활성화를 위한 관련 단체나 시민과의 소통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매년 동일한 구성으로 진행되는 생활예술어울마당의 운영 및 프로그램과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생활문화센터로써의 보정역생활문화센터 역할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황재욱 위원장은 문화예술과에 용인시 지위에 맞는 용인시립합창단의 운영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