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비상교육(대포 양태회)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이 특목고 입시 전형에 따른 지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특목고 입시를 준비하는 중학생들을 위해 2016학년도 입시 전형에 맞춘 ▲내신 모의 지원 서비스 ▲자기소개서 표절 검색 서비스 ▲면접 전형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내신 모의 지원 서비스

‘내신 모의 지원 서비스’는 고입 지원자 간의 모의 지원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목고 내신평가방식이 절대평가로 바뀐 후부터, 대다수 지원자들이 내신에서 A 성취도를 보이면서 이들이 지원하려는 학교와 학과의 경쟁률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지원자들은 내신 모의 지원을 통해 예비 지원자들의 현재 지원 추이와, 자신의 성적이 전형 1단계에서 합격 가능한지 가늠해볼 수 있다.

◆표절 검색 서비스

‘표절 검색 서비스’는 고교 입시 전형에서 공통으로 제출해야 하는 자기소개서의 표절 여부를 가리기 위한 서비스다. 앞서 2016 고입 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 제출 시 글자 수 기준이 바뀌었다. 띄어쓰기 포함 1500자에서 띄어쓰기 제외 1500자로 바뀌면서 분량이 다소 늘어난 것. 이 때문에 학생들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분량을 가늠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수박씨닷컴은 자기소개서의 분량을 체크해주고, 다른 학생들이 쓴 글과 유사한지 여부를 판단해주는 표절 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

◆면접 전형 서비스

‘면접 전형 서비스’는 특목고 입시 준비의 마지막 단계이다. 1단계 내신 변별력 저하로 2단계 면접의 중요도는 크게 높아졌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기반으로 한 심층 면접에서 지원자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면접을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원 학교의 기출 문제를 파악하여 대비하는 것이다. 수박씨닷컴은 2015학년도 학교별 면접 기출 문제를 제공하여 지원자들의 면접 준비를 지원한다.

이 밖에 자기소개서의 항목별 작성 요령과 면접 유형별 첨삭 사례도 알려준다.

수박씨닷컴 학습전략 이선화 수석연구원은 “자기소개서는 남들과 다른 뚜렷한 경쟁력을 가질 때 평가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며 “가고 싶은 학교를 정했다면 지원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위치를 점검해 전략적인 지원 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