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검 검사 직무대리 발령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 이정섭 부장검사. (출처: 뉴시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 이정섭 부장검사.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각종 비위 의혹으로 고발당한 이정섭 수원지검 2차장검사(사법연수원 32기)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20일 첫 강제수사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이 이 차장검사를 검찰에 고발한 지 약 한달 만이다. 이 차장검사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쌍방울 그룹 대북송금 의혹’ 사건의 수사책임자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김승호 부장검사)는 이날 용인CC 골프장과 강원 춘천의 엘리시안강촌 리조트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대검찰청은 이날 이 차장검사를 대전고검 검사로 직무대리 발령하는 인사조치를 내렸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은 지난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 차장검사가 2020년 12월 24일 강원 춘천시 소재 엘리시안강촌에서 가족·지인과 함께 모임을 가졌는데 해당 모임이 이 차장검사가 수사해 온 재벌그룹 부회장이 마련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같은달 대검찰청 국감에서는 이 차장검사가 2020년 12월 24일 강원도 고급 리조트에서 가족·지인과 함께 초대받아서 모임을 한 적이 있는데, 이 자리를 이 차장검사가 수사해 왔던 재벌그룹의 부회장이 마련했다는 취지의 의혹도 추가로 제기했다.

이후 민주당은 이 차장검사를 주민등록법·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고, 검찰은 이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에 배당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