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테마 ‘크리스마스 축제’ 선봬
인기 캐릭터 50종 총출동 퍼레이드

스타필드가 국내 최대 쇼핑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모빌리티부터 크리스마스, 캐릭터까지 이색 테마의 세 가지 쇼 ‘BIG 3 SHOW’를 선보이는 가운데 고객들이 스타필드 하남 ‘캐치! 티니핑 윈터 빌리지’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스타필드)
스타필드가 국내 최대 쇼핑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모빌리티부터 크리스마스, 캐릭터까지 이색 테마의 세 가지 쇼 ‘BIG 3 SHOW’를 선보이는 가운데 고객들이 스타필드 하남 ‘캐치! 티니핑 윈터 빌리지’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스타필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스타필드가 국내 최대 쇼핑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모빌리티부터 캐릭터까지 이색 테마의 세가지 쇼 ‘BIG 3 SHOW’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총 출동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

올해 스타필드는 2년 만에 열리는 쓱데이인 만큼 ▲모빌리티쇼 ▲크리스마스쇼 ▲캐릭터쇼 등 온 가족이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역대급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어 ‘모빌리티 메카’로 떠오른 스타필드의 명성에 걸맞게 스타필드 하남·고양·안성에서 각기 다른 콘셉트의 ‘모빌리티쇼’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스타필드 하남은 매니아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모터사이클과 슈퍼카를 선보인다.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의 문화공간 ‘RSG’와 함께 BMW 모토라드, 인디안 모터사이클 등 9개 브랜드에서 40여대의 모터사이클을 전시한다. 마세라티, 로터스, 벤츠, BMW 등 9개 브랜드도 10대의 슈퍼카 및 고성능차를 준비했다. 이와 함께 독일의 프리미엄 차량 관리 브랜드 ‘소낙스’의 팝업스토어와 ‘레고 모터쇼’ 전시가 펼쳐진다.

스타필드 고양은 자전거 라이더들을 위한 자전거 성지로 변신한다. 슈퍼73, 트렉, 자이언트 등 6개 브랜드에서 생활·로드·산악·전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자전거 50대를 전시한다. 이와 함께 라파, 스미스, 써클스 컬트 클럽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기능성 의류와 장비, 사이클링 악세서리 등을 선보이며 즈위프트 라이딩 시뮬레이터 체험프로그램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스타필드 안성은 ‘라라클래식’과 함께 클래식 스타일의 초소형 전기차 ‘마이크로레이서’ 체험을 제공하며 희귀한 빈티지 클래식카 6대를 전시한다.

‘크리스마스쇼’는 달콤한 ‘크리스마스 디저트 파티’로 꾸며진다.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부천·명지는 내년 1월 초까지 아이들의 아이돌 ‘캐치! 티니핑’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캐치! 티니핑 윈터 빌리지(Catch! Teenieping Winter Village)’로 변신한다. ‘베리하츄핑’ ‘말랑핑’ ‘포실핑’ 등 인기 캐릭터부터 13m 초대형 마법 케이크 궁전, 디저트샵, 주스가게, 아이스크림카 등 만화 속 건물까지 디저트 마을을 그대로 옮겨와 아이들에게 만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설렘을 선사한다.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은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와 함께 색색의 디저트가 가득한 ‘스위트 브릭 파티(Sweet Brick Party)’를 연다. 수만개의 알록달록한 브릭으로 만든 6m의 초대형 케이크 트리가 회전하면서 설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브릭으로 가득 찬 아이스크림 모양의 풀과 디저트 만들기 테이블에서 브릭을 자유롭게 가지고 놀 수 있다.

동심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캐릭터 퍼레이드 쇼’도 스타필드 안성(18일)과 고양(19일)에서 펼쳐진다. 로보카 폴리, 신비아파트, 헬로카봇, 브래드 이발소 등 인기 캐릭터 50종이 퍼레이드를 펼치고 방문객들과 포토타임을 가진다. 사전 추첨을 통해 아이들이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퍼레이드 행렬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역대급 쓱데이를 맞아 이색 팝업도 준비됐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인기 걸그룹 에스파의 미니앨범 ‘Drama’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에스파의 새 앨범은 물론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포토존과 이번 콘셉트가 반영된 의류와 그립톡 등 다양한 MD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8일에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스파 사인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안성탕면 40주년 팝업스토어를 연다. 남녀노소에게 40년 동안 사랑받아 온 안성탕면의 변천사부터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어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담당은 “쓱데이를 맞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도 각자의 취향을 따로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역대급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쓱데이’를 맞은 스타필드에 머무르면서 쇼핑과 더불어 트렌디한 취향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색다르고 재미난 경험을 다양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