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순천 청년농업인 3명 본선 진출

선배 청년농업인과 청년후계농 선정자들이 한자리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 (제공: 순천시) ⓒ천지일보 2023.10.26.
선배 청년농업인과 청년후계농 선정자들이 한자리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 (제공: 순천시) ⓒ천지일보 2023.10.26.

[천지일보 순천=김미정 기자] 전남 순천시가 지난 23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3년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1차 서류심사(27명) 결과 순천 청년농업인 3명이 본선(10명)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청년이 가진 농업 분야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와 사례를 공모해 시상·홍보함으로써 농산업 분야 창업에 대한 관심 확산과 미래농업 청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농촌진흥청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초저가 스마트 기술을 융합한 재배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공모한 3명의 청년농업인은 내달 2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본선은 신기술 융합, ICT 활용, 벤처창업, 가공관광 4개 분야 공모에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0명을 대상으로 경제성과 농업 현장 적용 가능성 및 지역농업 파급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들의 경진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정적 도전에 감탄했다”며 “농업·농촌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청년농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