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상임고문은 9일 당 주요 인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2017년 정권교체를 위한 연석회의’ 구성을 제안했다.

정 고문은 이날 오후 배포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당의 원로, 3선 이상 중진, 전현직 지도부, 혁신위가 모두 참여하는 원탁회의를 즉시 소집해 당의 혁신과 통합을 마무리하는 끝장토론으로 당의 진로를 결정하자”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여기에는 천정배, 정동영 전 대표 등 당 외에서 우리 당의 미래를 걱정하는 주요 인사들도 함께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정 고문은 “문재인 대표 등 지도부가 야권 전체의 단결과 통합, 혁신의 대전환을 위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대결단을 해줄 것을 호소한다”며 “저는 이를 성사시키기 위해 전·현 지도부와 원로, 손학규, 천정배, 정동영 전 대표 등을 모두 만나 강력한 야당의 부활을 위해 함께 나서줄 것을 부탁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분당보다 두려운 것이 분열이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혁신은 불가능할지라도 통합과 단결은 혁신의 출발이 될 수 있다”며 “야당이 역사와 국민 앞에 더 이상 죄를 지어서는 안 된다. 위기의 수렁에 빠진 국가를 구해 국민 앞에 다시 당당히 나서는 제1야당의 역사를 시작하자”고 호소했다.

그는 "분당보다 두려운 것이 분열이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혁신은 불가능할지라도 통합과 단결은 혁신의 출발이 될 수 있다"며 "야당이 역사와 국민 앞에 더이상 죄를 지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정 고문 측은 "원래는 문 대표가 권한을 내려놓는 과감한 결단을 촉구할 예정이었지만 문 대표가 재신임 투표를 밝혀 불필요해졌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