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작하자마자 실점
정우영이 헤딩 동점골 기록

[항저우=뉴시스]  7일 중국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 한국 대 일본 경기, 전반전 한국 정우영이 헤딩으로 동점골을 넣고 있다. 2023.10.07.
[항저우=뉴시스] 7일 중국 항저우 황룽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 한국 대 일본 경기, 전반전 한국 정우영이 헤딩으로 동점골을 넣고 있다. 2023.10.07.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한일전으로 치러진 결승에서 전반을 1-1로 마쳤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대표팀은 7일 중국 항저우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에서 일본에게 먼저 실점하며 끌려갔으나, 정우영이 동점골을 넣으며 1-1로 전반을 마쳤다.

황 감독은 조영욱을 원톱으로 세웠다. 2선엔 이강인과 고영준, 그리고 대회 득점왕을 노리는 정우영이 자리 잡았다. 

중원엔 주장 백승호와 정호연이 포진했다. 

수비라인은 변함없이 포백으로 세웠다. 왼쪽부터 박규현, 박진섭, 이한범, 황재원이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역시 이광연이 꼈다.

한국은 경기를 시작하자마자 일본에 일격을 맞았다.

전반 2분 우리 진영 왼쪽 측면에서 볼이 페널티박스에 투입되며 혼전 양상이 됐고, 일본의 우치노 고타로가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우리 골망을 흔들었다.

전열을 가다듬은 한국은 전반 27분 오른쪽 측면에서 황재원이 높은 크로스를 올렸고, 페널티박스 왼쪽에 있던 정우영이 헤더로 골대 왼쪽 위를 꿰뚫어 동점을 만들었다.

정우영은 이로써 이번 대회 8번째 골을 기록하며 득점왕을 공고히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