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73조 규모 특별자금 공급
귀향길 이동점포도 운영 예정
해외여행 고객에 경품 이벤트
카드사 추석 맞아 ‘할인 대전’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서울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북촌문화센터에서 한가위를 맞아 15일 추석맞이 행사가 열린 가운데, 아이들이 널뛰기하며 민속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행사가 열리는 북촌문화센터는 계동마님으로 불린 이규숙씨가 거주했던 연유로 계동마님댁으로 잘 알려져 있다. 명절이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즐기던 우리네 풍속을 기억하며 ‘계동마님댁 한가위 잔치’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천지일보 2018.9.15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서울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북촌문화센터에서 한가위를 맞아 15일 추석맞이 행사가 열린 가운데, 아이들이 널뛰기하며 민속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행사가 열리는 북촌문화센터는 계동마님으로 불린 이규숙씨가 거주했던 연유로 계동마님댁으로 잘 알려져 있다. 명절이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즐기던 우리네 풍속을 기억하며 ‘계동마님댁 한가위 잔치’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천지일보 DB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오는 28일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에 은행권과 카드사 증권사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의 유동성 지원을 위해 은행권은 특별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은 73조 규모의 특별자금을 공급하기로 했다.

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은 중소기업·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각각 15조원의 특별자금을 공급한다. 농협은행은 신규 5조원, 만기연장 8조원으로 총 13조원을 지원한다. 5대 은행은 대출자의 이자 부담을 덜기 위해 다음달 13일가지 최대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은행권은 귀향길 이동점포도 운영할 방침이다. 고향을 찾는 귀성객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위치한 이동점포에서 신권 교환 등의 간단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은행별로 ▲신한은행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하나은행은 양재 만남의광장 휴게소 ▲우리은행은 강릉방향 여주휴게소 ▲NH농협은행은 농협하나로유통 성남유통센터,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 휴게소 ▲국민은행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에서 점포를 운영한다.

은행권은 추석 기간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고객을 위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 개인·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거래외국환은행으로 기업은행을 신규 지정하고 건당 500달러 이상 해외송금(국민인 거주자 증빙서류 미제출 지급)을 보낸 개인고객 중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누적 송금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0만원(5명) ▲교촌 치킨 모바일 쿠폰 3만원(50명)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쿠폰 1만원(100명) 등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풍성한 추석 쓰리고(GO)’ 이벤트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 실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하나의 정기예금 금리 우대(0.2%P) 쿠폰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고객이 금리우대 쿠폰을 활용해 하나의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최대 4.1%(세전, 1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50만 하나머니(5명) ▲30만 하나머니(10명) ▲5만 하나머니(30명)를 지급하는 ‘복주머니 선물세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협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외화 환전 및 NH올원뱅크의 외화선물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석황금연휴, zgm 환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은 미 달러화 기준 300달러 이상을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1명) ▲골드바 3.75g(3명)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300만원)을 제공한다.

또 NH농협은행에서 엔화를 환전하고 일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JCB브랜드의 NH농협 신용카드(채움)로 합산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을 캐시백해준다.

카드사들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다음달 10일까지 추석 명절을 맞아 ‘창립 16주년 기념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추석 이용 미션 달성하면 경품이 팡팡!’ 이벤트는 ▲교통 ▲해외 ▲온라인 ▲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 등 4개 업종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된다.

롯데카드는 이달 말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추석 기획전을 열고, 식품·생활&주방·뷰티·가전 행사상품 10%, 럭셔리 행사상품 3%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3%를 최대 5만원까지, 15만원 이상 구매 시 5%를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해 주는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9월 한 달간 ‘행복한 추석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나 개인신용카드로 1회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 및 상품권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현대백화점에서 오는 28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상품권을 제공한다. AK플라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에서는 30일까지 선물세트를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간별로 7%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제공한다. 메가마트에선 30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우리카드는 대형마트 등에서 최대 40% 할인을 제공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행사상품 최대 40% 즉시 할인에 추석 선물 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이달 29일까지, 홈플러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