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로고. (제공: GS리테일)
GS리테일 로고. (제공: GS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GS리테일이 연내 국제표준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획득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기업의 윤리 의식과 법 준수에 대한 책임과 의무는 오늘날 사회발전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지속가능경영과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활동이 세계 경제 전반의 주요 화두가 되는 가운데 체계적인 준법 경영시스템 구축은 기업이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대해 GS리테일은 자발적인 법규 준수에 나설 수 있도록 내부 통제, 준법 감시, 리스크 점검 등 컴플라이언스를 체계화하며 전사 준법 경영 관리 체계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부터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와 협력해 이슈 감지 및 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의 준법 경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 또한 GS리테일은 효과적인 준법 경영 실행을 위해 국제표준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인 ‘ISO 37301’ 인증 획득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ISO 37301은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는 준법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하는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제정했고 준법 경영을 위한 규정과 지침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GS리테일은 올해 ISO 37301 인증을 통해 체계적인 준법 경영시스템을 검증받고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준법 경영시스템 강화를 통해 ▲대내외 브랜드 이미지 향상 ▲고객, 협력사 신뢰도 증대 ▲임직원 전문지식 및 준법의식 함양 고취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글로벌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준법 경영 시스템 구축이 필수”라며 “이번 준법경영시스템 도입과 ISO 37301 인증을 통해 임직원의 준법의식 함양을 고취하고 고객과 협력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