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통보 받고 시작하는 단식 처음 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본회의 출석을 위해 입장하던 중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본회의 출석을 위해 입장하던 중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한동훈 법무부장관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단식으로 인해 병원에 이송된 가운데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 관련해 “수사받던 피의자가 단식해서 자해한다고 해서 사법시스템이 정지되는 선례가 만들어지면 안 된다”고 18일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 출석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그러면 앞으로 잡범들도 다 이렇게(단식) 하지 않겠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장관은 이 대표의 단식농성 자체에 대해서도 “지금처럼 (검찰) 소환 통보를 받고 나서 시작하는 단식은 저도 처음 봤지만, 과거에도 힘 있는 사람들이 죄짓고 처벌을 피해보려고 단식하고 입원하고 휠체어 타고 이런 사례는 많이 있었다. 그렇지만 성공하지는 못했다”며 “국민들께서 ‘어디서 많이 본 장면 같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냉소적 반응을 나타냈다.

이어 민주당에서 ‘검사 탄핵’ 등의 발언이 나온 데 대해 “여러 번 말했지만 지금 사건은 정치 그리고 민주당과 전혀 무관한 이재명 개인의 성남시장, 경기지사 시절의 개인 범죄혐의 수사”라며 “다수당 권력을 이용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개인의 비리를 결사 옹호하는 것은 국민들께서 최악의 권력 남용이라 생각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제1부는 이날 이 대표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위증교사 및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대표는 단식 19일째인 이날 아침 건강이 악화돼 119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