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국민의힘이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과 관련해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을 비롯해, 해당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 8명을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윤두현 국민의힘 미디어정책조정특별위원장과 김장겸 가짜뉴스·괴담방지 특별위원장은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김씨와 신 전 위원장, 뉴스타파·MBC·전 JTBC 소속 기자 등 6명에 대해 형법과 정보통신망법상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두 특위는 지난해 대선 직전 김씨와 신 전 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이 대검찰청 중수부에 있을 당시 박영수 전 특별검사를 통해 조우형 사건을 덮어줬다’는 내용의 허위 인터뷰를 했고, 6명의 기자가 이러한 내용을 보도하면서 당시 국민의힘 대선 후보였던 윤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윤 위원장은 이날 고발장 제출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선거를 앞두고 여론을 바꾸기 위한 선거 공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며 “공작으로 얻는 이익은 크고 처벌은 약해서 공작이 끊이질 않고 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엄정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은 의혹에 연루된 1선 기자를 먼저 고발했지만 명단이 파악되는 대로 간부 기자들도 고발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