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단식 현장을 찾아 항의했습니다. 태 의원은 전날 대정부질문에서 자신을 향해 “쓰레기”라고 발언한 민주당 의원들의 책임을 묻기 위해 이 대표를 만나러 온 것으로 보입니다.

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후 국회 본관 앞 이 대표 단식 현장을 찾았지만 민주당 의원과 마찰을 빚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올라오지 마라”며 몸으로 막았지만 태 의원은 “막지 마라”며 이 대표 우측에 앉았습니다.

이어 태 의원은 “어제 본회의장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저를 향해서 막말을 넘어선 완전 원색적인 막말을 했다”면서 “빨갱이, 북한에서 온 쓰레기, 공산당 부역자 이런 말을 국회 본회의 대정부 질의 장에서 할 수 있는가”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저에게 몇분 동안 ‘북한에서 온 쓰레기’라고 소리치고 외친 박 의원은 이 대표가 가만두면 안 된다”며 “당에서 출당시키고 국회의원직을 책임지고 박탈시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에 현장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단식 현장에 있던 유튜버는 “야야야 이런 녀석이 어딨어” “어떻게 저런 이야기를 할 수 있나” “나가라” “무례하기 짝이 없다”고 소리쳤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여기서 이야기할 게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태 의원은 이 대표를 만난 지 3분여 만에 퇴장했습니다. 이 대표는 태 의원이 이야기하는 내내 눈을 감거나 다른 곳을 응시하면서 시선을 회피했습니다.

태 의원이 떠난 후 민주당 김상희 의원이 “기가 막혀서. 기껏 그 얘기 하러 왔나”고 말하자 이 대표는 “본인은 무척 억울했던가 보죠”라고 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