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천지일보 DB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5일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논란’과 관련해 당 지도부가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꼬였다. 이념 문제가 아닌데 이념 문제로 규정을 했다”며 “독립운동가 중에 공산주의자는 1급이 아닌 2급, 3급이라는 식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산주의가 우리 주적인데 우리 국군의 상징으로 쓸 수 있느냐는 식으로 나가고 있다”며 “그런데 이렇게 나가면 이번 보궐선거가 아니라 내년 총선도 홍범도 선거를 치러야 하는데 국민의힘은 망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또 ‘홍범도함’ 이름 변경과 관련해서도 “이순신 강감찬 이런 분들은 왕정 추구 세력인데 왕정 추구 세력은 괜찮고 공산주의자는 안 되고 이상한 상황이 됐다”며 “온 국민의 웃음거리가 된다”고 말했다.

국민여론에 대해 그는 “‘어쨌든 독립운동 한 사람인데 이분이 공산주의자였는지 뭐였는지 당시에 조국도 없는데 중국 아니면 소련서 살았는데 무장투쟁한 사람은 이런 자유시 참변 이런 걸 우리 국민들이 알아야 돼? 너희들 그렇게 한가하냐’ ‘현 정부는 더 절박한 문제가 뭔지 모른다’ 한다”며 “갑자기 철지난 이념 문제 가지고 이렇게 싸우면 굉장히 분위기가 안 좋다. ‘홍범도 선거’가 되면 부산도 진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홍범도 문제는 육사에서 이미 결정을 했고 그건 정서적으로 안 맞다’ 정도로 봉합을 하고, 더 잘 모시기 위해서 독립기념관으로 간다고 방향을 잡아 끝내야 한다”며 “우리 당 지도부가 나서야 한다. 당 지도부가 총리, 장관 그리고 대통령실에 있는 사람들 만나서 내용적으로 정리해야 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