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 이미지. (제공: 삼성카드)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 이미지. (제공: 삼성카드)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삼성카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부 산하기관인 국립생태원과 협업하여 자연 생태계 보호와 생물다양성 보존 메시지를 담은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는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다. 카드 디자인 곳곳에 환경‧생태 보호 메시지를 반영했다. 삼성카드와 국립생태원이 함께 선정한 멸종위기 야생생물 3종(호랑이 수달 나도풍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또 삼성카드의 환경 슬로건인 ‘FOR EARTH, FOR US’를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반영하고, 후면에는 멸종위기종 보호 동참 메시지를 담았다. 이외에도 재활용 플라스틱(R-PVC)를 활용해 제작했다.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는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삼성카드는 지난 2023.3월 자연 생태계 보호에 동참하기 위한 글로벌 협의체인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포럼에 가입했다. 

삼성카드는 TNFD 포럼 가입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에게 자연 보전 인식을 확산하고,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립생태원은 매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플랫폼 ‘모니모’ 앱에 멸종위기종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는 해당 앱에서 ‘생태계 보호’ 항목을 관심분야로 설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