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진(왼쪽부터) 수협중앙회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에서 열린 우리 수산물 지키기 현장 간담회에서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관련 100만 수산인 건의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노동진(왼쪽부터) 수협중앙회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에서 열린 우리 수산물 지키기 현장 간담회에서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관련 100만 수산인 건의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25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업계 피해를 막기 위해 현장을 찾아 고충을 듣고 대책마련에 집중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이날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 회의에서 열린 현장 간담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은 무책임하게 괴담과 선동으로 국민들의 불안감을 부추겨 정치적 이득을 얻기에만 골몰하고 있다”며 “이런 야당의 계획은 우리 수산물 불매운동과 같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야당의 이런 행태는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의혹, 당내 계파갈등, 김남국 게이트를 덮기 위한 물타기 의도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정부와 협력해 어떤 경우에도 우리 국민의 생명, 안전, 재산 지키기를 최우선으로 해 피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며 “만약 일본이 국제적 공인 기준을 위반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위해가 발생하면 방류를 중단하도록 조치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 정부의 조치를 강조했다.

그는 “우리나라 전문가가 격주로 직접 일본을 방문해 안전기준에 부합한 방류가 되는지 보고 상세 데이터도 매시간 일본으로부터 받기로 했다”며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긴밀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양국 간 핫라인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해역 해수를 채취하고 점검하는 것도 기존 92곳에서 200여 곳으로 대폭 강화했다”며 “당정은 현재처럼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금지 조치도 앞으로 계속 유지할 것이다. 국민의 불안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후쿠시마산 어패류가 식탁에 오르는 일은 없을 거라 약속드린다”고 했다.

이날 현장 간담회에는 김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이철규 사무총장,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 당 주요 인사들이 총출동했다. 국민의힘이 당 차원에서 오염수 이슈 대응에 골몰하는 모습이다. 국민의힘은 현장에서 해양수산부로부터 수산물 안전 대책을 보고받고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 원내대표는 “후쿠시마 방류수는 태평양을 돌아 우리 해역으로 돌아올 때까지 4~5년 걸린다”며 “이 기간에 방류수는 자연적으로 희석돼 일반 해수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해역 안전에 끼치는 영향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는 방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투명하고 신속 공개하고 우리도 최선을 다해 국민 불안감 불식하고 수산물 소비 회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약 2000억원의 어민 지원금을 마련해 더불어민주당의 가짜뉴스로 인한 피해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부가 추석 농축수산물 소비 독려를 위해 선물 가액을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올린 점도 강조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를 통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매달 개최하고 추석 성수품 할인을 연말까지 실시하겠다”며 “고통받는 어업인 위해 긴급경영안전자금 지원도 대폭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과학적 근거를 무시한 묻지마 선동을 즉각 중단하라”며 “광우병 시즌2로 정치적 이득을 얻겠다는 선동 세력이야말로 반국가세력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