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장으로 지명된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별보좌관이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3.07.28. (출처: 뉴시스)
방송통신위원장으로 지명된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별보좌관이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3.07.28.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이 29일 더불어민주당의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지명 철회’ 주장에 대해 “방통위원장을 임명하는 적법한 절차가 버젓이 있는데도 민주당의 생떼는 여전하다”며 “발목잡기 본능이 또다시 시작됐다”고 비판했다.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이 후보자를 지명하자마자 마치 새로운 정치 공세 꼬투리라도 잡았다는 듯 거칠게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변인은 “대통령실 앞까지 몰려가 ‘폭력적 지배’라는 무시무시한 조어를 만들어 임명을 철회하라니, 민주당의 눈에는 대통령의 인사권도, 국회의 인사청문회권도 보이지 않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그는 “무엇보다도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이유가 온갖 억측을 전제로 나온 ‘방송장악을 위한 임명’이라고 하나 그 주장 자체가 자기모순”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하수인 역할을 하며 종편 평가점수까지 조작했던 한상혁 전 위원장이야말로 최악의 방송장악 장본인이 아니었나”라고 했다.

윤 대변인은 “불과 1년 전까지 여당으로서 방송장악을 몸소 실천했던 민주당이니 무엇이든 방송장악으로 보일 수밖에 없을 것이긴 하다”며 “인사청문회 이후에도 사퇴 요구를 계속할 것이라고 하니 인사청문회는 왜 하는지 되묻고 싶다”고 꼬집었다.

윤 대변인은 “이번 지명은 이 후보자가 우리의 방송 생태계를 미래 지향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경험과 의지를 모두 갖춘 인물이기 때문”이라며 “문제가 있다면 인사청문회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검증하면 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