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게티·불닭볶음면은 그대로
“실제 인하 효과 적을것” 지적도

라면 판매대 (출처: 연합뉴스)
라면 판매대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우혁·황해연 기자] 농심이 1일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내렸다. 삼양식품도 삼양라면과 짜짜로니 등 12개 제품의 가격을 순차적으로 인하한다. 정부가 밀가루 식품의 가격을 인하하라고 권고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이날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했다. 신라면 가격은 소매점 기준 1봉지 1천원에서 950원으로, 새우깡은 1봉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아진다.

삼양식품도 이날부터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라면, 열무비빔면 등 12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4.7% 인하한다. 제품별 인하율은 삼양라면이 4.2%, 짜짜로니가 4.7%, 열무비빔면이 15.3%다.

오뚜기도 같은날 스낵면, 참깨라면, 진짬뽕 등 라면류 15개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하했다. 팔도는 이날부터 라면 제품 11개의 소비자 가격을 순차적으로 인하한다. 인하율은 평균 5.1%다.

이번 가격 인하는 정부의 권고에 따른 것이다.

라면 가격이 줄줄이 떨어지면서 제과·제빵업체들도 가격 인하 대열에 동참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롯데제과)는 이날 빠다코코낫, 롯샌, 제크 등 3개 제품의 가격을 100원씩 인하했고, 해태제과도 아이비 오리지널 가격을 10% 내렸다. SPC는 식빵, 바게트 등 빵 30종의 가격을 평균 5% 인하했다.

일각에선 각 사의 대표 제품은 대다수 이번 가격 인하 대상에서 제외돼 가격 인하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일례로 농심의 경우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만 내렸고,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인기 제품의 가격은 유지했다. 또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오뚜기의 진라면, 팔도의 팔도비빔면 가격도 동결됐다. 롯데웰푸드의 초코빼빼로와 꼬깔콘 등의 가격도 그대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