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 천지일보DB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 천지일보DB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한국PD연합회가 29일 “이동관 특보 스스로 방통위원장 직책을 사양하는 게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며 “정부는 이동관의 방통위원장 임명을 즉각 포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PD연합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정부는 이동관을 방통위원장에 임명하려는 계획을 즉각 포기하고 원점에서 새 인물을 물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관 대통령 대외협력특보에 대해 한국PD연합회는 “이명박 정부 때 ‘대선 공보특보’, ‘청와대 대변인’, ‘홍보수석’, ‘언론특보’를 맡아서 ‘좌편향 진행·출연자 교체’ ‘방송사 무소신 간부 퇴출·보직변경’ ‘지방선거 앞 계도활동 강화’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방송장악에 앞장선 인물”이라고 비판했다.

또 한국PD연합회는 “그는 동아일보 기자출신으로 권력에 부역해 방송을 농단한 전형적인 권언유착의 상징”이라며 “이런 인물이 방송·통신의 정치적 독립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지키는 방통위원장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수신료 분리징수 입법으로 위기에 휩싸인 KBS와 EBS는 물론, 미운털이 박힌 MBC에 대한 인사 및 편성 개입, YTN과 TBS에 대한 농단 등으로 방송의 독립성을 하루아침에 추락시킬 인물”이라며 “대통령 특보를 하던 사람이 이 일을 맡는다는 것부터 공정성 논란을 낳을 게 뻔하지 않은가”라고 지적했다.

한국PD연합회는 “아들의 학폭 문제는 새삼 거론할 필요도 못 느낀다. 정순신 국가수사본부장 후보는 아들의 학폭 때문에 낙마했는데, 이동관은 아무 문제 없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더 심각한 것은 이동관이 당시 하나고 이사장에게 전화해 사건을 무마하고 일류대로 진학할 수 있도록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PD연합회는 “방송장악 전력이 공적인 결격사유라면 아들 학폭 논란은 도덕적 결격사유”라며 “정부는 이동관의 방통위원장 임명을 즉각 포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