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의 모습. ⓒ천지일보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의 모습. ⓒ천지일보DB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검찰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해 12일 국회 본회의에서 윤관석·이성만 의원 체포 동의안 표결을 앞두고 경선 컨설팅 업체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날 오전부터 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경선 컨설팅 업체 A사와 관련자들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 중이다.

검찰은 지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직전 송영길 전 대표 후보 캠프에서 9400만원 이상의 돈봉투를 살포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민주당 돈봉투 사건은 송 전 대표의 당선을 위해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이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등과 공모해 여러 의원들에게 현금을 살포했다는 의혹이다.

검찰은 당시 국회의원을 상대로는 6000만원이 돈봉투 20개로 나뉘어 뿌려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최근 국회 사무처로부터 총 29개 의원실에 대한 국회 출입 기록 자료를 요청했다. 이를 확보한 경찰은 현재 돈봉투 의혹과 연관된 것으로 보이는 의원들의 동선 등을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국회에서는 윤관석·이성만 무소속(민주당 탈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이 이뤄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