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관 내정, 즉각 철회해야”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에 참석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에 참석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윤석열 대통령이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 특보를 방송통신위원장으로 내정했다는 말이 있다. 이동관 특보의 자녀가 학교 폭력에 최고 가해자였다는 말이 있다. ‘정순신 사태’로 부족했나”라고 비판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순신 사태와 비교도 안 될 수준의 심각한 학교폭력이었는데, 당시 학교폭력위원회는 열리지도 않았고 가해자는 전학 후에 유유히 명문대에 진학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일단락된 사건이니까 문제가 없다 이런 얘기도 한다”며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는 국민들께서 판단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명 대표는 “이동관 특보는 MB(이명박 전 대통령) 정권의 언론 탄압 선봉장이었다”며 “2009년 9월 손석희 전 앵커가 100분 토론에서 하차했고, 2010년 박문진‧김우룡 MBC 이사장이 이른바 큰집(교도소)에 불려갔다 온 다음에 MBC 인사가 이뤄졌다. 감사원 감사로 정현주 전 KBS 사장도 내쫓았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비판 언론인을 좌평향으로 몰아 낙인을 찍고 보수지를 동원해서 여론을 조작한 다음에 방송에서 자연스럽게 퇴출한다, 좌파 진행자 퇴출 방안을 적나라하게 만들어 놨고, 사실상 이에 따라 실행된 것이 아닌가”라며 “언론 탄압 기술자를 방통위원장에 임명하는 순간에 인사 참사로 시작한 윤석열 정권은 그 정점을 찍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