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과일주스 3종. (제공: 이디야커피)
생과일주스 3종. (제공: 이디야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4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이디야커피 ‘생과일주스’ 3종 출시… 충청남도 과일 활용

이디야커피가 오는 25일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충남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생과일주스’ 3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을 출시한다.

이번 생과일주스 3종은 다가오는 여름 제철을 맞는 수박과 토마토가 활용됐다. 특히 생과일 수박주스와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지난 시즌 ‘생과일주스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 약 200만잔 판매됐을 뿐 아니라 매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이디야커피의 대표 여름 시즌 음료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충남지역에서 재배된 당도 높은 11브릭스(brix) 이상의 고품질 생수박이 그대로 들어가 무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대추 방울토마토가 통째로 갈린 음료로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즐기기 좋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는 생수박에 상큼한 레몬과 향긋한 모히토 베이스가 더해져 청량함이 더욱 극대화됐다.

이디야 생과일주스 3종은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고려해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오는 8월 중순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30일부터 2주간 생과일 음료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가장 많이 적립한 고객에게 하나투어 상품권 300만원권이 증정되며 응모 고객 중 랜덤 추첨을 통해 ▲63투어 맥스 달튼전 초대권(100명) ▲생과일 음료 모바일 교환권(2000명)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이날 쿠캣 신상공개 서비스(쿠캣신공)를 통해 ‘생과일 음료 세트’ 모바일 교환권이 한정 수량 40% 할인 판매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충청남도와 지역 농산물 유통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유통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협약을 통해 이번 생과일주스 3종은 물론 지난해 논산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겨울 시즌 메뉴를 선보이는 등 우리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가와의 상생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때이른 초여름 날씨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우리 농산물인 충남 지역의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생과일주스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은 물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고품질의 다양한 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너제틱 토닉 3종. (제공: 탐앤탐스)
에너제틱 토닉 3종. (제공: 탐앤탐스)

◆“Feel More Energy Again”… 탐앤탐스, NEW 에너제틱 토닉 3종 리뉴얼 출시

탐앤탐스가 스포츠 및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늦봄~여름 기력충전을 책임질 스파클링 에너제틱 토닉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에너제틱 토닉 3종(▲에너제틱 베리 토닉 ▲에너제틱 파인 토닉 ▲커피 토닉)은 작년 여름 처음 출시돼 열화와 같은 성원을 얻었던 ‘에너제틱 드링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에너제틱 베리 토닉과 에너제틱 파인 토닉은 기존보다 카페인(최대 111㎎)과 타우린(1250㎎) 함량을 높였다. 특히 과라나 열매 및 녹차에서 추출된 ‘천연 카페인’이 함유돼 칼로리는 20㎉ 미만으로 일반 에너지 드링크 및 에이드보다 부담 없이 즐기면서 단기간에 부스트업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여기에 블렌딩된 티의 부드러움이 섞여 세련된 풍미까지 동시에 살렸다.

커피 토닉은 풍성한 거품과 함께 과테말라 원두 특유의 스모키한 향, 알맞은 산미, 풍부한 바디감을 밸런스 있게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더욱 대중성 있게 맛 배합이 변경됐으며 개성 넘치는 스페셜 메뉴를 찾는 ‘뉴니스(newness)’ 트렌드에 부합할 음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오는 6월 23일까지 에너제틱 토닉 3종을 구매하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닥터필(Dr.FiLL) 제품 1케이스(2종 중 1종 랜덤)가 선착순 증정된다.

닥터필 리프레쉬 파라브레스 필름은 구강 관리용 제품으로 허브 추출물 파라크레스가 사용돼 먹는 즉시 텁텁함과 입마름을 개선한다. 닥터필 레드필 에너지 부스터 필름은 과라나 열매에서 추출된 천연 카페인과 타우린은 물론 비타민 복합 성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활력 충전과 컨디션 관리에 탁월하다. 국내 최초 필름형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인 닥터필은 독자적 흡수 전달 및 제형 기술 ‘닥터필 바이오솝필름’이 적용된 ODF(구강용해필름)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더위가 슬슬 찾아오는 요즘 에너제틱 토닉 3종 마시고 닥터필 필름까지 받아서 활기찬 일상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콘브레드’ 4종. (제공: 파리바게뜨)
‘콘브레드’ 4종.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시원·달콤 ‘콘브레드’ 4종 출시… 제철 옥수수 활용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제철 옥수수의 달콤한 풍미를 시원하게 즐기는 ‘콘브레드’ 4종을 출시한다.

콘브레드는 제철을 맞아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옥수수가 활용되고 차갑게 즐길 수 있는 쿨브레드 형태로 선보여 여름에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옥수수 크림이 들어간 이번 신메뉴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옥수수 번 속이 시원하고 달콤한 옥수수와 생크림으로 듬뿍 채워진 ‘옥수수콘크림번’ ▲담백한 옥수수 마블빵에 달콤하고 시원한 옥수수 크림이 샌드되고 고소한 소보루가 더해진 ‘옥수수콘크림샌드’ ▲보슬보슬한 카스테라 크럼에 달달하고 시원한 옥수수 크림이 가득 들어간 ‘보슬보슬 옥수수크림빵’ ▲쫄깃한 도넛 속에 부드러운 감자 무스가 담겨 겉쫄속촉(겉은 쫄깃 속은 촉촉)의 매력과 옥수수 알갱이의 톡톡 씹히는 재미까지 더해진 ‘콘포테이토넛’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여름 제철을 맞아 맛있는 옥수수를 시원하고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콘브레드와 함께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즌 MD 폴딩 체어. (제공: 투썸플레이스)
시즌 MD 폴딩 체어.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피크닉 필수템 시즌 MD 폴딩 체어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피크닉 시즌을 맞아 새로운 ‘블루밍’ 라인 시즌 MD ‘투썸 폴딩 체어’를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봄의 감성을 담은 블루밍을 테마로 머그, 텀블러, 트레이, 우산 등 다양한 협업 MD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투썸 폴딩 체어는 피크닉,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요즘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었다 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900g의 경량 접이식 의자다. 따스한 햇살과 활짝 핀 꽃을 연상시키는 옐로우 색상과 생기로 가득한 그린 색상으로 출시된다.

투썸 폴딩 체어는 일반적인 접이식 의자에 비해 뛰어난 압축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폭 25㎝의 귀여운 원형 디자인에 최대 45㎝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완전히 접으면 높이 6㎝의 작은 디스크 형태로 돼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최대 180㎏의 하중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돼 커피·디저트 등의 간식부터 무거운 짐까지 올려둘 수 있는 보조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을 들고 이동하는 중에도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길이 조절이 가능한 어깨끈이 추가돼 소비자의 편의를 높였고 경쾌한 마블 패턴이 어깨 끈에 적용돼 디자인에 포인트가 더해졌다.

투썸플레이스는 봄 시즌 음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즌 음료 포함 1만원 이상 주문 시 1만 6000원에서 40% 이상 할인된 8900원에 폴딩 체어를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시즌 음료는 봄의 상큼한 맛과 향이 담긴 ▲블루밍 파인애플 라씨 ▲레몬 카모마일 티 ▲올-타임 콜드브루와 다가오는 여름 혼자서도 부담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블루베리 파르페 ▲초콜릿 파르페 ▲딸기 파르페 총 6종이다.

투썸 폴딩 체어는 시즌 한정 판매 제품으로 제품 소진 시까지만 판매되며 매장별 보유 수량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 후 방문하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잦은 봄 시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투썸 폴딩 체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봄의 감성을 담은 투썸플레이스의 시즌 음료, 피크닉 필수템 폴딩 체어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글라스 머그 4종, 핸디 텀블러 2종, 레더 스트랩 텀블러 2종. (제공: 할리스)
글라스 머그 4종, 핸디 텀블러 2종, 레더 스트랩 텀블러 2종. (제공: 할리스)

◆할리스, 청량감 가득한 여름 시즌 MD 출시… “디자인·실용성 다 잡았다”

할리스가 청량감이 가득한 여름 시즌 MD 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

이번 여름 시즌 MD는 여름을 대표하는 화이트&블루가 메인 컬러로 적용됐다. 짙은 채도의 블루와 화이트의 컬러 매치로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더해 뜨거운 여름철에 잘 어울린다. 제품은 ▲레더 스트랩 텀블러 2종 ▲핸디 텀블러 2종 ▲글라스 머그 4종 등으로 구성됐다.

레더 스트랩 텀블러 2종은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레더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줬다. 스테인리스 소재가 적용됐으며 진공 단열 구조로 제작돼 보온 및 보냉 효과가 뛰어나다. 화이트, 블루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450㎖의 용량에 분리형 티망도 포함돼 실용적이다.

핸디 텀블러 2종은 화이트&블루 컬러 매치에 귀여운 레터링 로고와 드로잉으로 포인트가 들어갔다. 600㎖의 대용량 사이즈로 할리스에서 판매되는 모든 사이즈의 음료를 담을 수 있으며 이중 스레인리스 구조로 음료 온도가 오랫동안 지속돼 여름철 사용하기 좋다. 손잡이가 달린 핸들 타입 텀블러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며 입구가 넓어 세척에도 용이하다.

글라스 머그 러브 모먼츠 2종, 글라스 머그 러브 레터링 2종은 무더위가 한창인 7월에 선보인다. 투명한 유리 소재에 화이트&블루 컬러 조합으로 시원함이, 레터링 디자인으로 여름의 자유로움이 표현됐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을 줘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더블월 구조로 음료 온도가 오래 유지되며 내열 유리 소재로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안전하다.

여름철을 겨냥한 텀블러 ‘돔 리드 아이스 텀블러’ 3종도 출시된다. 투명한 바디에 트로피칼 컬러로 여름을 상징하는 일러스트가 드로잉됐다. 500㎖ 용량으로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으며 돔 리드 형태의 뚜껑에 빨대를 꽂아 사용할 수 있어 아이스 음료를 담기에 좋다.

할리스 관계자는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만큼 청량감을 가득 담은 ‘화이트&블루’ 콘셉트의 MD를 기획하게 됐다”며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비주얼과 실용성을 갖춘 할리스 여름 MD 제품들과 함께 즐거운 여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할리스 여름 MD는 오는 25일부터 7월까지 전국 매장과 할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레더 스트랩 텀블러 2종은 25일 출시되며 핸디 텀블러 2종과 돔 리드 아이스 텀블러는 각각 내달 9일,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글라스 머그 4종은 7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가 2차 출시하는 ‘랜더스벅 유니폼’ 이미지.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2차 출시하는 ‘랜더스벅 유니폼’ 이미지.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26일 ‘랜더스벅 유니폼’ 2차 출시… 2000장 선착순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6일 SSG랜더스 구단과 협업한 ‘랜더스벅 유니폼’을 재출시한다.

올해 4월 출시된 랜더스벅 유니폼은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컬러인 그린·스트라이프와 민트 2종으로 다양성을 높였다. 지난 4월 28~30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스타벅스 데이’ 행사 당시 선수단이 랜더스벅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를 진행해 야구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랜더스벅 유니폼을 2차 판매한다. 2차 출시로 준비된 랜더스벅 유니폼 수량은 그린 1500장, 민트 500장으로 지난 1차 판매 수량보다 1000장 증가된 총 2000장을 선보인다. 가격은 12만 9000원이다.

랜더스벅 유니폼 1차 판매 당시 민트 색상 유니폼은 출시 4분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됐고 그린 유니폼 역시 판매 2시간 만에 완판되며 매년 이어지는 랜더스벅 유니폼의 판매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4월 28~30일 SSG랜더스 필드에서 프로야구 경기인 SSG랜더스 vs 두산 3연전을 ‘스타벅스 데이’로 진행한 바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 (제공: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 (제공: 던킨)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 출시

던킨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을 오는 225일 출시한다.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인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의 얼굴 모양이 그대로 활용된 귀여운 미니 파우치로 캐릭터별 특징에 맞춘 도넛 모양의 파츠와 키링 고리가 함께 구성돼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 동전 등 작은 소지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다.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는 오는 25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4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던킨은 이달 초부터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굿즈를 선보이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첫 번째 굿즈인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에 이어 출시되는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는 지난 18일 실시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 예약 수량 전량이 당일 매진되며 이날까지 진행하려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조기 마감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는 작은 소지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귀여운 외형으로 키링이나 가방 고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굿즈”라며 “이달 초 선보인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에 이어 이번 굿즈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