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너리 블렌드 드립백. (제공: 투썸플레이스)
그리너리 블렌드 드립백. (제공: 투썸플레이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4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투썸플레이스, 그리너리 블렌드 드립백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시즌 한정 블렌드로 에이리스트 핸드드립커피 신제품을 출시했다.

투썸 에이리스트는 투썸플레이스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구현된 브랜드다. 홈카페를 비롯해 야외활동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투썸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핸드드립, 스틱커피, 캡슐커피, 콜드브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 에이리스트(aLIST) 핸드드립커피 그리너리 블렌드는 파푸아뉴기니 울리아와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됐다. 은은하게 풍기는 산뜻한 청사과 향,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에 브라운 슈가의 단맛이 어우러져 뛰어난 균형감을 자랑한다. 달콤한 투썸의 케이크와 함께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투썸의 고품질 원두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타입의 드립백 제품으로 집뿐 아니라 늘어나는 야외활동에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핸드드립커피는 별도의 장치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보다 간편하게 풍부한 풍미의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홈카페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플레이스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하는 그리너리 블렌드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향기롭고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펭-탐!빙수 8종. (제공: 탐앤탐스)
펭-탐!빙수 8종. (제공: 탐앤탐스)

◆“토핑 듬뿍&펭수 Pick”… 탐앤탐스, 펭-탐!빙수 8종 출시

탐앤탐스가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미리 준비하는 빙수 8종을 출시했다.

펭수와 콜라보한 이번 ‘펭-탐!빙수’ 8종은 접시에 담겨 제공되는 일반빙수 4종과 1인 가구를 배려한 컵빙수 4종으로 구성됐다. 재료를 아끼지 않은 다채로운 토핑(곡물·과일·초콜릿·아이스크림)과 여름휴가를 맞은 펭수의 모습이 담긴 초코픽은 팬들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까지 자극하고 있다.

옛날 빙수는 고소한 콩고물, 알알이 살아있는 팥, 바삭함을 더하는 대추 그리고 그래놀라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탐앤탐스의 대표 팥빙수다. ‘뉴트로’가 외식업계 트렌드로 떠오르며 MZ세대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옛날 빙수는 매년 여름 리바이벌되는 베스트셀러 디저트다.

딸기 크림치즈 빙수는 우유 눈꽃빙수 위에 상큼한 딸기,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 소스가 얹어져 딸기 크림치즈 케이크와 같은 산뜻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구현됐다. 망고 후르츠 빙수는 달콤한 망고 과육에 열대 과일 베이스가 첨가돼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후르츠 칵테일 비주얼의 빙수다. 초코 시리얼 빙수는 달콤 쌉싸름한 코코아와 식감을 자극하는 초코 시리얼이 깊은 맛을 자아낸다.

오는 21일까지 탐앤탐스 공식 멤버십 앱 ‘마이탐’을 통해 일반빙수 1종 또는 컵빙수 2종을 구매 시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티켓(1인 2매)이 추첨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이후 26일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예년에 이어 올해도 빙수맛집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통통 튀는 펭수와 어울리는 메뉴를 개발했다”며 “취향 및 양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하는 펭-탐!빙수 8종 먹고 인기 뮤지컬 관람 기회까지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 2종. (제공: SPC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 2종. (제공: SPC 던킨)

◆SPC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 2종 출시

던킨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 2종을 출시한다.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 2종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와 ‘시나모롤’이 활용된 귀여운 하드 케이스로 여행 시 기내에서 사용되는 여권, 핸드크림, 립밤 등이나 학용품, 보조 배터리 등 간단한 소지품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는 오는 5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5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단 일부 특수 점포는 제외되며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던킨은 이번 굿즈 출시를 기념해 지난 1일부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예약 시작 하루 만에 사전 예약 수량 전량이 매진되며 이날까지 진행하려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조기 마감된 바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는 자주 사용하는 소지품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실용도 높은 굿즈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부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며 “최근 출시한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3종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이번 굿즈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2023 크림치즈 페어. (제공: 파리바게뜨)
2023 크림치즈 페어.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2023 크림치즈 페어’ 진행… 크래프트 하인즈와 협업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크래프트 (Kraft)’와 협업을 통해 크림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2023 크림치즈 페어’를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페어에서는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고품질 크림치즈 브랜드 크래프트 社의 크림치즈를 활용해 특유의 산뜻한 산미와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먼저 크림치즈와 좋은 조합을 이루는 재료가 활용돼 신선하고 조화로운 맛이 완성된 신제품이 출시된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워진 모카 번 속이 크림치즈로 가득 채워져 향긋한 커피와 크림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모카 크림치즈 번’ ▲쫀득한 찹쌀도넛 속에 팥대신 크림치즈가 들어가 색다른 맛이 구현된 ‘쫀득 크림치즈 찹쌀도넛’ ▲올리브가 콕콕 박힌 담백한 빵 속에 크림치즈가 채워지고 통통한 소시지와 달콤한 머스타드 소스, 모짜렐라, 고다치즈가 올라가 입안 가득 다양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윗머스타드 치즈 소시지’ ▲버터 풍미 가득한 페스츄리에 크림치즈와 블루베리 잼이 채워져 상큼 달콤한 블루베리와 고소한 크림치즈의 조합이 돋보이는 ‘블루베리 크림치즈 페스츄리’ ▲바스크 치즈 케이크의 스모키한 향과 촉촉한 식감이 토스트로 구현된 ‘바스크 크림치즈 토스트’ 등이다.

크래프트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치즈케이크도 선보인다. ▲크래프트 크림치즈 본연의 진한 풍미와 사르르 녹는 식감을 가진 ‘뉴욕치즈케이크’ ▲파리바게뜨의 스테디셀러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을 크래프트 크림치즈가 활용돼 재탄생된 ‘치즈가 더욱 부드러운 시간’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프리미엄 크림치즈와 베이커리의 조화로운 맛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벤티가 오는 5일부터 사흘간 부산 기장군 아시아드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제공: 더벤티)
더벤티가 오는 5일부터 사흘간 부산 기장군 아시아드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제공: 더벤티)

◆더벤티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스폰서 참여

더벤티가 오는 5일부터 사흘간 부산 기장군 아시아드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 스폰서로 참여한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5월은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마케팅이 많아진다. 더벤티는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대회 기간 중 자사 커피 트럭 ‘벤티럭’과 더벤티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더벤티 앱을 통해 음료 주문 시 무제한으로 음료를 제공한다.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치맥을 즐기며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200석 규모의 대형 치맥존(Zone)이 마련되고 치킨(1종)과 수제 맥주(2종)가 무료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갤러리 플라자 내 포토존 SNS 이벤트, 퍼팅 및 칩샷 챌린지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한 경품 수령의 기회가 제공돼 고객들의 활발한 방문이 예상된다.

더벤티 관계자는 “더벤티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있는 곳은 적극적으로 찾아가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에서도 ‘2030 부산 세계박람회(EXPO)’ 유치 홍보를 위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북한산DI점’ 전경. (제공: 할리스)
‘북한산DI점’ 전경. (제공: 할리스)

◆할리스, 자연 속 휴일같은 하루 담은 ‘북한산DI점’ 오픈

할리스가 서울시 은평구 북한산로 초입에 위치한 신규 매장 ‘할리스 북한산DI점’을 오픈했다.

할리스 북한산DI점은 ‘휴일같은 하루’를 주제로 공간별로 즐겁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지상 1·2층과 루프탑까지 각각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루프탑 공간에는 북한산DI점만의 포토존이 마련돼 특별함이 더해졌다.

1층 공간은 야외에서 즐기는 휴일을 콘셉트로 구성됐다. 1층에 들어서면 레드 컬러 천장이 경쾌한 느낌을 주며 높은 천고와 통창을 통해 자연이 한눈에 들어와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야외에 설치한 테이블과 의자를 1층 실내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고 분수대가 형상화된 MD존과 키오스크로 구성돼 실내지만 야외에서 할리스를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외부에는 야외 펫존이 마련돼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2층에 오르면 1층과는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공간이 펼쳐진다. 혼자 혹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휴일을 콘셉트로 밝고 안락한 분위기가 느껴지게 꾸몄다. 마치 테라스에 나와 있는 듯 통창을 통해 북한산뷰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좌석,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좌식 공간, 여럿이 함께할 수 있는 대형 테이블 등 다양한 좌석이 마련돼 있다.

탁 트인 북한산의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은 해당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유니크한 공간이다. 해가 형상화된 조형물과 산의 능선을 닮은 벽체는 북한산DI점만의 특별한 포토존이 완성되며 밝은 낮, 노을 질 때, 어둑한 저녁 등 시간에 따라 변하는 자연과 함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할리스 북한산DI점은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 약 140평의 규모에 총 216개 좌석이 갖춰졌다. 유동인구가 많은 북한산로 초입에 위치해 북한산 둘레길을 찾은 트레킹객, 주변 맛집과 글램핑장 방문객까지 휴식하기 좋으며 차량 4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전용 주차장이 구비돼 차량 이용 고객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할리스는 북한산DI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MD도 함께 선보인다. 북한산 한정판 MD는 웅장하고 견고한 북한산을 닮은 우든 핸디 머그 세트 2종(우든 핸디 머그&코스터, 우든 핸디 머그&소서)과 북한산에 서식하는 깃대종 산개나리가 모티브로 디자인된 북한산 더블월 텀블러 2종이다.

우든 핸디 머그는 북한산 바위와 같은 머그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나무 소재의 코스터와 소서는 고급스럽고 모던하다. 북한산 더블월 텀블러는 산개나리의 연노랑 꽃잎, 싱그러운 초록 잎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북한산 한정판 MD는 할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의 상징 컬러인 ‘레드’를 달력 속 휴일을 뜻하는 빨간색과 연결 지어 매장에서 보내는 모든 시간이 휴일처럼 특별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북한산DI점 공간을 연출했다”며 “북한산DI점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할리스를 언제나 여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기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즈 스낵·음료. (제공: 이디야커피)
키즈 스낵·음료.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키즈 스낵·음료’ 누적 판매량 1000만 돌파

이디야커피가 자체 스낵 라인업 ‘이디야 스낵’ 중 키즈 스낵 및 음료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8년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 스낵’을 론칭했다. 같은해 가족과 함께 매장에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을 위해 키즈 음료 ‘키즈 뽀로로’ 3종을 출시하고 ‘아이스콘’ ‘신비아파트 음료’ 등을 선보이며 키즈 스낵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키즈 뽀로로 3종(▲사과∙매실 ▲오렌지 ▲포도∙블루베리)은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활용된 패키지로 출시 직후부터 어린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홍삼 성분에 과즙이 함유돼 맘카페를 비롯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는 등 매년 평균 13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이디야커피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키즈 스낵 아이스콘 2종도 인기다. 아이스콘 2종(▲초코 ▲요구르트)은 아이스크림 형태로 튀기지 않고 오븐에 직접 구워져 고소하고 바삭하다.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아 어린이 간식용으로 인기가 높고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증가하며 지난 4월에는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훌쩍 넘어섰다.

이디야커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가 그려진 신비아파트 음료를 출시하며 키즈 음료군을 한층 더 강화했다. 특히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신비아파트 음료 샤인머스캣맛’은 출시 초기부터 가족단위 고객이 증가하는 매 주말마다 3000개가량 판매되며 어린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키즈 제품이 어린이 고객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효자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컴포즈커피가 지난 3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청운 보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한 가운데 임직원들과 아이들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가 지난 3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청운 보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한 가운데 임직원들과 아이들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 어린이날 맞이 보육원 봉사활동 전개… 디저트·기부금 전달

컴포즈커피가 지난 3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청운 보육원을 찾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청운 보육원은 만 0세부터 19세까지의 아동∙청소년들을 양육하고 보호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설립 이래 아동의 인권보호 및 안정적인 자립지원체계 구축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컴포즈커피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아이들과 함께 페이스 페인팅, 체육활동 등의 놀이 활동을 즐기며 유대감을 쌓았다. 또한 보육 교사들을 도와 아이들의 식사 준비 보조를 진행했다.

컴포즈커피의 커피 트럭도 준비됐다. 커피 트럭에는 아이들 80명과 보육 교사 40명을 위한 컴포즈커피만의 시그니처 음료 및 디저트 120인분이 준비돼 신나는 놀이 활동을 즐긴 보육 교사와 아이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줬으며 기부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소외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컴포즈커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