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업 문화접대비에 일대일 매칭
인터파크와 기업전용 문화예매권 제작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포스터. (제공: 한국메세나협회) ⓒ천지일보 2023.05.08.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포스터. (제공: 한국메세나협회) ⓒ천지일보 2023.05.08.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오늘(8일)부터 국내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공연·전시 관람 등을 할 수 있도록 선물하는 문화접대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행사가 시작된다.

한국메세나협회는 문화접대비 제도 활성화를 위해 이날부터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매년 진행된 해당 캠페인은 공연·전시 관람, 도서·음반 구입 등 기업 문화접대비 지출에 일대일로 매칭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국내 모든 기업이 참여 가능하다.

‘문화접대비 제도’는 기업의 접대문화 개선 및 문화소비 활성화를 위해 2007년 도입됐다. 기업은 접대비 한도가 초과됐더라도, 문화접대비에 한해 접대비 한도의 20%까지 비용으로 추가 인정받아 법인세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거래처 맞춤형 콘텐츠를 선물함으로써 ‘문화로 인사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얻음과 동시에 예술계 간접 지원 효과도 거둘 수 있다.

한편, 한국메세나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문화로 인사합시다’ 사업을 6년째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기업이 고객의 취향이나 일정 등에 관계없이 원활하게 문화접대할 수 있도록 인터파크와 MOU를 체결, 이번 캠페인의 동명 문화 예매권을 제작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