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가 대부분 3대 세습 독재자 북한 김정은을 미화하거나 북한 현실을 왜곡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의 잇단 미사일 도발로 국가안보가 중대한 위협에 처한 상황에서 김정은 체제와 북한 실상을 왜곡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다는 것은 충격적이다.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실제 상황은 매우 심각하다.

문재인 정부가 2019년 검정 심사를 완료해 2020년부터 일선 학교에서 사용 중인 한국사 교과서 9종에는 김정은 집권 후 북한 경제가 좋아졌고 긍정적 변화가 있었다는 식의 서술이 곳곳에서 넘쳐난다.

‘김정은 등장 이후 기업 활동 자율성을 더욱 확대했다’ ‘대외 무역 규모가 확대되고 경제가 안정세를 보였다’ ‘개방 정책을 펼쳤다’ ‘남북은 종전 선언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등이 대표적이다. 대부분 김정은이 ‘3대 세습’을 했지만 북한 경제는 좋아졌고 북한 사회에 긍정적 변화가 있다는 식의 내용이 많았던 것이다.

하지만 북한의 현실은 정 반대로 가고 있다. 김정은 집권 후 무력 도발에 따른 국제 제재와 자연재해가 맞물리면서 북한 경제가 최악으로 치닫고 아사자가 속출하고 있는 것이다.

일부 교과서는 김정은의 핵 도발과 인권 폭정을 제대로 언급하지 않고 얼버무리고 있기도 하다. ‘북한이 비핵화를 전제로 남북·미북 회담에 적극 나섰다’ ‘핵을 이용한 군사적 안전보장을 위해 군사비를 줄이고 에너지를 확보하려는 의도였다’ 등이다.

이는 북한이 주장해온 거짓 선동과 크게 다를 게 없다. 또 문 정부 들어 남북 관계가 개선됐다며 2018년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이나 두 정상의 부부 동반 백두산 등정 사진을 싣고 있다. 북한 도발로 희생된 천안함 피격과 연평도 포격 등에 대한 내용이 빠졌거나 상세히 서술되지 않은 것도 있다.

2018년 북한이 한국, 미국을 상대로 ‘평화 이벤트’를 벌인 것은 기존 핵을 보유한 채 대북 제재를 풀려는 시도였다. 이를 간파한 미국이 북핵 폐기를 요구하자 즉각 본색을 드러냈다.

하지만 문 정부는 김정은의 ‘가짜 평화쇼’에 속아 집권 5년간 북한의 핵·미사일 무기 고도화 시간만 벌어줬는데도 남북정상회담·평창동계올림픽 등을 통해 마치 남북관계를 개선시킨 것처럼 기술한 것은 사실 호도나 마찬가지다. 미소 군정 시기에 대한 일방적 서술도 논란거리다.

대한민국 역사를 폄훼하고 김정은 체제만 우호적으로 다루는 것은 명백한 역사 왜곡이다. 특히 미래를 이끌 학생들에게 한쪽으로 치우친 내용을 가르치는 것은 편향된 역사를 강요하는 무책임한 행태다.

더구나 불과 수년 전 일을 역사 교과서에 싣는다는 것은 상식 밖이다. 좌파가 다수인 역사학계 교수들이 자신들의 정치적 편견을 어린 학생들에게 심으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

정부는 출판사에 당장 시정을 요구하고, 2025년부터 사용될 새 교과서에 학계에서 정설로 자리잡은 사실만 가르치고 학생들이 균형 잡힌 가치관을 갖도록 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