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키클로버’ SNS 인증 이벤트 등 전개

가족들이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앞에서 롯키데이를 홍보하고 있다. (제공: 롯데 유통군)
가족들이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몰 앞에서 롯키데이를 홍보하고 있다. (제공: 롯데 유통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 유통군이 오는 13~26일 롯데 8개 유통사가 함께하는 쇼핑 축제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의 합성어로 롯데의 유통사들과 함께 행운이 가득한 쇼핑 축제를 즐기자는 뜻이 담겼다. 고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더 많은 혜택과 행운을 전달하고자 올해부터는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2주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봄 시즌 롯키데이는 최근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힘을 모았다. 백화점, 마트, 슈퍼, 롯데온, 홈쇼핑, 하이마트, 세븐일레븐에서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들을 선정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멤버스에서는 롯키데이 기간 엘포인트(L.POINT) 적립 금액을 최대로 높이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은 고객이 생활 속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 중심으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평소 높은 가격으로 쉽게 구매하지 못하는 1등급 한우(13~19일)를 최대 50%, 킹크랩(20~26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자이언트 전복과 계란 등도 초특가 기획으로 선보인다.

롯데슈퍼에서는 오는 19일까지 밥상 필수 식재료인 한우, 계란, 두부를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생필품과 인기 먹거리를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과 더불어 1개를 구매하면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원플러스원(1+1)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고객들의 점심 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비빔밥 도시락 전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봄맞이 야외활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패션, 뷰티, 생활용품도 합리적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백화점 앱(App)에서 선착순 5만명에게 패션 상품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5% 금액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금액 및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7% 상품권 또는 엘포인트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돼 최대 약 20%의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온은 롯키데이 행사 기간 롯데온 앱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롯키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롯데시네마, 롯데호텔 등 롯데 각 계열사와 협업해 일자별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 브랜드 찬스’ 행사도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8~20일 뷰티, 건강, 생활용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3일까지 로봇청소기 등 인기 가전 23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여름 필수 가전인 에어컨은 최대 30% 할인과 더불어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 유통사 전체를 아우르는 엘포인트와 엘페이(L.PAY)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키데이 행사 기간 엘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 시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혜택에 100% 당첨이 되는 즉석 복권이 증정되는 것은 물론 즉석 복권의 추가 이벤트 추첨을 통해 1000만, 300만, 100만 엘포인트가 각각 7명에게 제공된다.

아울러 유통사별로 엘페이 결제 시 구매 금액의 최대 20%, 3000포인트부터 최대 4만포인트까지 적립되는 행사가 진행된다. 엘페이로 결제한 고객은 이와 더불어 경품행사인 ‘롯키퍼즐’ 이벤트 응모도 가능하다. 롯키퍼즐은 엘포인트 앱에서 4개의 퍼즐 완성 개수에 따라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7명), JTB 여행 상품권 300만원(7명), 갤럭시 노트북(7명) 등 총 1억 3000만 상당의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롯키데이는 ‘롯키데이에서 만날 수 있는 뜻밖의 행운’이 표현된 롯데의 네잎클로버 ‘롯키클로버’를 테마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SNS 인증 이벤트 ‘롯키클로버를 찾아라’도 진행된다. 롯데 유통사 1만 400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롯데홈쇼핑의 온라인 채널에서 ‘금색 롯키클로버’를 찾아 자신의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이동형TV, 로봇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등의 경품이 제공될 계획이다.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 활동을 응원하는 ESG 이벤트 ‘RE:EARTH(리얼스) 롯키데이’도 진행된다. 엘포인트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가 투명 페트병을 수거해 보내면 리워드 굿즈가 선물된다. 총 1000명에게 페트병 재생 원단이 활용된 친환경 니트백과 굿즈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 미당첨자 중에서도 300명이 별도로 추첨돼 세븐일레븐의 친환경 스니커즈와 에코백이 증정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 유통군이 함께 준비하는 롯키데이는 올해부터 최대 규모의 혜택과 행운으로 매년 두 번씩 찾아갈 예정”이라며 “롯데 유통군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행운을 전하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