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가운데)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정현 최고위원, 김 최고위원, 원유철 원내대표.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새누리당이 새정치민주연합의 의원정수 확대 제안에 대해 급제동을 걸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은 의원정수를 늘릴 때가 아니라, 고비용 저효율의 국회에 대해 강력한 정치쇄신과 개혁을 이루고 일하는 국회, 민생국회를 만들어서 국민의 신뢰부터 회복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이어 “의원 수가 아니라 공천권을 국민에게 돌려드리는 정치혁신이 개혁의 핵심이 돼야 한다”며 “새누리당이 제안한 오픈프라이머리를 새정치연합에서 수용해 주시길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인제 최고위원 역시 “많은 비용을 들여서 지방자치를 발전시키고 있는데 지방정부, 지방의회에 더 많은 권한을 넘기는 지방분권을 위해 노력해야지 국회의원을 더 비대화한다는 것은 시대에 역행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황진하 사무총장은 “국민을 쳐다보며,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자. 내년 총선부터 정당 민주주의를 확립할 수 있는 오픈프라이머리를 함으로써 국민께 공천권을 돌려드리자”고 주장했다.

이어 “국회의원 정수를 늘리는 것에서 시작하지 말고, 국회의원이 어떻게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할 수 있는가를 바탕으로 하는 정치를 하자”고 제안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