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6.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6.22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5일 “윤석열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 배상안은 받아들일 수 없다. 이는 피해자를 위한 합의가 아니며, 일본 강제징용 기업의 책임을 묻기 위한 합의는 더더욱 아니다”라고 말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강제징용 기업의 직접 배상 대신, 양국 경제인단체가 ‘미래청년기금’을 조성해 배상금을 물어주는 ‘제삼자 변제안’을 발표할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일본의 과거사 책임을 덮어주고 면해주는 합의”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3.1절 기념사에서 선조들을 탓하며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강변한 이유가 이것이었나”라며 “피해자들은 물론이고 국민 누구도 바라지 않는 합의를 정부는 왜 밀어붙이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피해자들에게 다시 한번 상처를 주고 국민의 분노만 키울 잘못된 합의는 역사적 오점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3.1절 아침 3.1운동 정신을 훼손하더니 이제는 강제징용 피해자들과 우리 국민을 욕보이려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심지어 우리 정부가 해법을 우선 발표하고 일본이 받아주기를 기다린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 피해자가 합의안을 요청하듯 먼저 발표하고 가해자에게 받아달라고 머리를 조아리는 꼴”이라며 “대한민국이 무엇이 아쉬워서 이렇게 굴욕적인 자세를 취해야 하는 건가. 나라 꼴이 우스워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정부는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굴욕적인 합의를 강요하려면 차라리 발표하지 말라”며 “굴욕적인 합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