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따른 시즌 한정 제품 출시에
디저트 및 MD 상품 할인 판매
패키지에 케이크까지 각양각색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화이트 데이 푸드와 MD. (제공: 스타벅스)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화이트 데이 푸드와 MD. (제공: 스타벅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다가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가 각종 프로모션을 전개하거나 시즌 한정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분주한 모습이다.

화이트데이는 친구나 연인 사이에 사탕을 선물하며 좋아하는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마이구미 체리하트’ ‘아이셔 자두맛’ 등 시즌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

마이구미 체리하트는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인 하트 모양의 젤리로 구현됐으며 패키지에는 ‘하트에디션’ ‘아이러브유’ ‘체리머치’ 등 다양한 문구가 삽입됐다. 아이셔 자두맛은 화이트데이 분위기에 걸맞게 제품 외관부터 패키지까지 핑크색으로 표현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화이트데이에 가족, 친구, 직장동료 간에 부담 없는 선물로 캔디나 젤리 등을 주고받는 것에 착안해 기존 제품에 재미요소를 더한 시즌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오는 7일부터 뉴욕에서 활동하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많은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해 ‘LOVE ME’를 주제로 한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선보인다.

우선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이 코팅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이 담긴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 ▲천연 과일즙이 활용된 세 가지 맛의 하트 모양 젤리인 ‘커티스 쿨릭 러브스 젤리’ ▲하트 모양의 ‘러브스 초콜릿 마카롱’과 ‘러브스 스트로베리 마카롱’ 등이다.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있다. 보냉 파우치와 투명한 버킷백이 한 세트로 구성돼 각각 단독으로도 사용 가능한 원형 모양의 ‘커티스쿨릭 클리어 버킷백’, 2명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커티스쿨릭 피크닉 매트’를 포함한 머그와 텀블러 등 협업 상품도 출시된다.

또한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커티스 쿨릭 협업 푸드 8종(2월에 출시된 커티스 쿨릭 러브스 초콜릿 2종 포함), MD 상품 7종을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커티스 쿨릭의 아트웍으로 디자인된 다회용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윗 러브’ 프로모션. (제공: 폴 바셋)
‘스윗 러브’ 프로모션. (제공: 폴 바셋)

폴 바셋은 오는 14일까지 쁘띠 디저트와 MD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스윗 러브’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 나타와 포숑 마카롱 세트 2종, 다크 초콜릿 2종, 룬드런던 스키틀 램프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에 감각적인 MD 상품도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영국 프리미엄 친환경 브랜드 룬드런던과 콜라보해 만들어진 램프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폴 바셋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호텔 서울은 특별한 사랑 고백을 할 수 있는 ‘화이트 에디션 프러포즈(White Edition Propose)’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프라이즈 이벤트는 호텔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프러포즈 영상을 호텔에 미리 전달하면 요청한 시간에 맞춰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 로비에서 상영된다.

꽃과 풍선 가득히 꾸며진 이그제큐티브 타워 프리미어 스위트 1박과 아테네 가든에서 둘 만을 위해 준비된 만찬 디너도 즐길 수 있으며 르 살롱 2인 혜택과 모엣샹동 1병 등 프러포즈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준비된다. 예약은 3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투숙은 3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롯데호텔에서는 상기 패키지를 포함해 국내 체인 호텔에서 판매 중인 화이트데이 에디션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화이트데이 에디션 패키지의 체크인 완료 고객은 모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괌 숙박권 2박(1명), 롯데호텔 하노이 숙박권 2박(2명),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르 살롱 2인 포함(3명) 등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4월 중 롯데호텔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스페셜 디너 코스 메뉴 및 러블리 화이트데이 케이크를 출시했다. 화이트데이 스페셜 디너는 오는 14일 단 하루 오후 6~10시에 진행되며 갓 구워진 빵으로 시작돼 토마토 젤리, 비트가 곁들여진 프랑스산 거위 간 무스와 헤이즐넛, 송로 버섯 소스와 그릴에 구워진 미국산 소고기 안심 등이 활용된 코스가 이어지고 와인 2잔과 초콜릿 무스 케이크, 커피 또는 홍차가 준비될 예정이다.

러블리 화이트데이 케이크는 귀여운 딸기 하트 마카롱 케이크다. 화이트데이 케이크는 일반 홀 케이크 2호 사이즈 형태로 준비되며 2일 전 사전 주문이 필요하다. 오는 14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예약하고 픽업일 지정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