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오는 21일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앞서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별히 영어 교육기관의 경우 모든 프로그램의 인성덕목 기반을 개발하고 수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학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유치부 대상, 서강SLP ‘레인보우브릿지’

▲ 서강SLP 인성 영어교육 ‘레인보우브릿지’ (사진제공: 서강SLP)
아이들의 반듯한 인성과 영어실력을 동시에 향상시키고 싶다면 서강SLP(www.slp.ac.kr)에서 운영하는 유치부 영어교육프로그램 ‘레인보우브릿지(Rainbow Bridge)’를 추천한다.

‘레인보우 브릿지는 서강대학교의 50년 영어 교육 전통과, SLP 영어교육연구소의 20년 노하우가 집대성된 유치부 대상의 영어 인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등 영어학습 능력의 통합적 발달과 함께 사회, 정서, 인지발달 등 유아의 전반적인 성장까지 도모해 준다.

특히 이 과정에서는 서강SLP 영어교육연구소에서 질서, 정직, 배려 등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8가지 인성덕목 주제로 직접 개발한 인성전문 영어 교재 ‘파인트리(Pine Tree)’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 아이들이 반듯한 인성을 체득, 함양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서강SLP에서는 유치부뿐 아니라 초등부 프로그램에도 인성교육 바탕의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론칭된 초등부 집중과정의 ‘빌드업(Build up)’은 사회, 과학, 도덕 등 다양한 과목에서 테마를 선정, 수업이 진행되는 ‘내용중심 학습 프로그램’이다.

빌드업은 교재의 주제와 수업 액티비티 등을 통해 그 시기의 아이들이 꼭 필요한 인성덕목을 다방면으로 다루고 있어, 튼튼한 영어실력과 함께 반듯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02-716-1230) 또는 홈페이지(www.slp.ac.kr)를 통해 참고 가능하다.

◆한국인성연구원 ‘부모교육’

올바른 인성교육법을 배우고, 가정에서 이를 실천하고 싶다면 한국인성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부모교육 캠프’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프로그램은 자녀교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부모가 올바른 자녀 양육방법 습득,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 한국인성연구원 ‘부모교육’ (사진제공: 한국인성연구원)
부모교육 캠프 프로그램은 인성덕목을 주제로 진행되는 체험식 수업 ‘가족인성 액티비티’가 공통 구성되며, ‘자녀 인성과 진로’ ‘가족소통’ 등 가족 간 소통을 중심으로 한 자녀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캠프는 커리큘럼에 따라 주말 반, 3박 4일, 7박 8일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문의는 한국인성연구원 본사(1577-3132) 또는 공식홈페이지(www.krinsung.com)를 통해 가능하다.

◆자녀와 함께 배운다… 성동구청 ‘패밀리셰프’

아이와 함께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서울 성동구 건강가정 지원센터에서 유치원, 초등학생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패밀리셰프’는 어떨까.

이 프로그램은 ‘밥상머리 인성교육’을 테마로 진행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 기회를 확보하고 역할을 분담모델을 통해 평등한 가족 관계의 기초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 성동구청 ‘페밀리셰프’ (사진제공: 성동구청)
‘패밀리셰프’에서는 부모님 생일상 차려드리기인 ‘오늘은 내가 요리사’, 아버지·어머니의 요리활동 ‘오늘은 아빠·엄마가 요리사’, 부모집단과 자녀집단의 요리활동 ‘부모를 위한 요리, 자녀를 위한 요리’, 가족여행을 위한 요리활동 ‘여행을 떠나요’등의 클래스가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상반기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를 모집해 현재 운영 중에 있으며, 하반기 참여자 모집을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성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팀(3395-9447)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