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최경희)가 2016학년도 신입생에게 파격적인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이화여대는 ‘2016학년도 E·W·H·A(이화) 장학금’을 신설하는 등 장학금 제도를 확대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장학금 수혜자는 최대 4년 전액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 생활비, 기숙사 제공 등의 다양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신설 장학금 제도는 ‘E(수시 우수입학)’, ‘W(정시 우수입학)’, ‘H(특별육성)’, ‘A(나눔)’의 4종류로 나눠 운영된다.

수시 입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E 장학금>은 수시 각 전형의 계열별(인문/자연) 수석 합격자(최초합격)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상위 20% 이내 최초합격자에게는 1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정시 입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W 장학금>은 수능전형 모집단위별 상위 10% 최초합격자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상위 50% 최초합격자에게 1년 전액 장학금을 준다.

우수인재 특별육성을 위한 <H 장학금>은 ‘스크랜튼학부’와 ‘뇌·인지과학전공’, ‘의예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다. 국내 최초 도입 자유전공학부인 ‘스크랜튼학부’와 2015학년도 신설 유망 전공인 ‘뇌·인지과학전공’ 최초합격자 전원에게는 2년 전액 장학금은 물론 해외연수 장학금을 제공하고, 입학성적 상위 50% 안에 드는 학생은 4년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의예과’ 정시 최초합격생 전원에게는 6년 전액 장학금의 파격 혜택을 제공하며 예체능 모집단위별 수석 합격자에게도 1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우수한 학업능력과 미래 여성 리더로서의 역량을 갖춰 학교장 추천을 받은 인재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은 물론 월 50만원의 생활비, 기숙사 제공(지방 출신)의 혜택까지 주는 ‘이화미래인재’ 장학금, 지도자 자질과 발전 가능성을 갖춘 학생에게 심사를 거쳐 지급하는 ‘글로벌선도’ 장학금도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장학 기회를 제공한다.

E·W·H·A 장학금 중에서 ‘나눔’을 키워드로 한 <A 장학금>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고른기회’ 장학금과 자매·모친·조모가 이화동문인 신입생에게 지급하는 ‘이화가족’ 장학금이 포함됐다. 이밖에 가계곤란을 겪는 학생을 위한 ‘이화복지장학금’, 국가유공자 및 5.18 민주유공자 자녀를 위한 ‘보훈장학금’, 북한이탈주민 대상 ‘보호장학금’과 120여종의 교외장학금 및 120여종의 기탁장학금이 운영되고 있다.

이화여대는 이번 2016학년도 장학금 확대 개편으로 우수 학생 유치와 고른 교육기회 제공의 효과가 한층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앞으로 장학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이 학업에만 매진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