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지연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 임명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범종교인연석회의가 공직자 종교편향 감시에 상시 체제로 임하겠다고 천명했다.

‘황교안 국무총리 임명 저지 범종교인연석회의’는 18일 국회 본회의에서 임명동의안이 통과되자 입장문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연석회의는 “황교안 후보자가 지금까지 보여준 편향된 종교적 가치관에서 비롯된 언행이 결국 국무총리의 자리에서 이 사회의 대립과 갈등을 심화시킬 것을 우려해 5대 종교 35개 종교단체의 종교인들이 국무총리임명저지를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그러나 어떤 후보자들보다 많은 의혹이 있는 황 후보자는 메르스 비상사태로 국민여론이 느슨해진 틈을 타 국회 임명동의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양극화와 계층계급 간의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고, 소수자들의 인권이 억눌리고 있는 상황에서 대립과 갈등의 심화는 결국 약자들과 소수자들의 존립기반을 더욱 무너뜨릴 것”이라며 “종교인들의 우려를 올바로 읽고 자기 성찰과 반성, 이 사회 현실에 대한 직시를 통해 정교분리와 중립의무를 바탕으로 국민전체를 위해 봉사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 이번 황교안 국무총리의 임명 과정에서 헌법상의 정교분리원칙과 국가공무원법 및 공무원복무규정상 공무원의 종교적 중립의무는 국민들의 항시적인 철저한 감시에 의해서만이 지켜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석회의는 이에 ‘공직자 종교편향 감시 범종교인 대책회의(가칭)’를 결성하고, 향후 황교안 국무총리를 포함한 공직자의 편향적 종교적 가치관이 공직 수행에서 현실화되는 것을 막으며 종교적 중립의무를 지키는 사람만 고위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는 18일 오전 본회의를 열고 무기명 비밀투표를 진행해 156명 찬성으로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통과시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