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정’ 이연희 (사진출처: MBC)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MBC 54주년 특별기획 ‘화정’의 첫 OST 주인공은 다름 아닌 박정현이었다. 지난 25일 ‘화정’ 엔딩을 통해 명실상부한 디바 박정현의 OST가 첫 공개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MBC 창사 54주년 특별기획 ‘화정’ 13회에서는 화기도감 사고 이후 주원(서강준 분)이 옥에 갇히고 광해(차승원 분)가 정치적 압박을 받아 화기도감이 없어질 위기에 처하자 도망자 신분으로 사고의 원인을 밝혀야 하는 정명(이연희 분)이 주원과 광해의 운명을 책임지게 될 상황이 펼쳐졌다.

이 과정에서 정명과 주원이 서로 애틋한 마음을 나누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주원은 과거 에도에서 정명이 자신을 향해 “당신이 구하러 올 때까지 기다리겠어요”라고 했던 말을 그대로 되돌리며, 정명을 향한 강한 애틋함을 드러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어 탈출한 정명은 사고의 원인은 알아냈지만, 증거를 찾을 수 없는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주원을 생각하며 “이대로 포기할 순 없어요”라고 말하며 엔딩을 맞아 위기를 통해 싹튼 로맨스에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 장면에서는 박정현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가슴에 사는 사람’이 처음으로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주원을 떠올리며 다시금 마음을 잡는 정명의 애틋한 눈빛과 박정현의 투명하고도 애절한 보이스가 한데 어우러지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동시에 절절함을 더했다.

이 같은 박정현의 OST 지원사격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화정’의 돌풍이 가속화되고 있다.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이 지닌 권력에 대한 욕망과 이에 대항해 개인적인 원한을 딛고 연대하는 광해와 정명 그리고 그런 정명이 인조정권하에서 권력과 욕망에 맞서 끝까지 투쟁하는 이야기가 펼쳐질 ‘화정’은 26일 밤 10시 14회가 방송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