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철 노안 관리법 ‘피부에 좋은 식품은?’ (사진출처: KBS 방송 캡처)

[천지일보=김미라 기자] 봄철 노안 관리법으로 피부에 좋은 식품이 공개돼 화제다.

미국의 건강·의료 정보 사이트 ‘헬스닷컴’이 피부에 좋은 식품을 소개했다.

피부에 좋은 식품에는 시금치, 빨간피망, 연어, 셀러리가 있다. 시금치는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 시금치에는 철분, 엽산, 엽록소, 마그네슘,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섬유질, 식물성 단백질 등이 풍부해 몸에 다양한 영양을 공급한다. 또 시금치에 포함된 각종 피타민이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건강에 좋다.

피망은 아삭아삭한 식감이 있기 때문에 조각으로 썰어 바로 먹기 좋은 식품이다. 또 빨간 피망에는 하루 필요량 이상의 비타민 C가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와 비타민 B6 역시 풍부하다. 특히 주름살을 예방하고 피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포함돼 있어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연어는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감 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 심장, 뼈, 뇌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D의 하루 필요량을 채워주고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해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셀러리는 비타민 K를 공급해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 특히 셀러리는 수분이 많고 천연 나트륨과 칼륨까지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주름살을 예방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