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타협기구 공동위원장인 새누리당 조원진·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공무원연금개혁을 위한 국민대타협기구 마지막 전체회의를 마치고 나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연금개혁 반대 집회 서울 여의도서 개최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대타협기구 활동 마지막날인 28일 여야가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원만한 합의 도출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민현주 원내대변인은 “공무원연금 유지를 위해 하루 정부 보전금만 90억원이 들어가는 상황을 계속 유지할 수는 없다”면서 “국가에 대한 공무원의 헌신을 높이 사지만, 환경 변화를 반영해 국가 재정 건전화를 위한 수술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무원이 제시하는 대안을 면밀히 검토해 재정 절감 효과가 크고 국민이 납득할 개혁안을 채택해야 한다면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오는 5월 2일까지 처리하기로 했던 여야 합의에 따라 4월 임시국회 중 집중적으로 논의를 벌여 반드시 개혁안을 통과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도 합의도출을 촉구했다.

박완주 원내대변인은 “지난 90일간 국민에게 가시적 성과를 보여드리지 못한 것은 아쉽다. 공적연금을 강화해야 한다는데 여야정 모두 동의하고, ‘더 내고 덜 받겠다’는 공무원들의 개혁 의지를 확인하는 등 나름의 성과도 있었다”고 했다.

그는 대타협기구 해산 후 실무기구 구성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대타협 정신이니만큼, 남은 기간 실무기구를 통해 대타협 정신을 살려 최종안을 도출하는 성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말부터 운영됐던 국민대타협기구는 이날부로 90일간의 활동을 종료한다. 여야 공동위원장은 향후 실무기구를 구성해 미해결 쟁점사항에 대해 협의를 계속해 나갈 것을 양당 원내대표에게 건의·요청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공적연금강화를 위한 공동투쟁본부는 공무원연금 개정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서울 여의도에서 열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