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생명과학Ⅱ 8번 문항과 영어 25번 문항이 복수정답 처리됐다. 2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정부세종청사에서 2015수능 정답을 이같이 최종 발표했다.

▲ 24일 평가원은 생명과학Ⅱ 8번 문항에서 정답으로 제시한 ④번 외에 ②번도 정답 처리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평가원은 생명과학Ⅱ 8번 문항에서 정답으로 제시한 ④번 외에 ②번도 정답 처리한다고 밝혔다. 생명과학Ⅱ 8번은 표현상의 문제로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정답이 달라져 논란이 있었다. 이에 ‘보기’ 중 ‘④ ㄱ, ㄴ’ 와 아울러 ‘② ㄴ’도 정답으로 인정했다.

▲ 24일 평가원은 영어 25번 문항에서 정답으로 제시힌 ④번과 함께 ⑤번도 정답 처리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영어 25번 문항은 정답으로 제시된 ④번과 함께 ⑤번도 복수정답 처리됐다. 영어 25번 문항에서 ‘percent(%)’는 백분율을 나타내고 ‘percent point(%p)’는 백분율 간 차이를 뜻하므로 ‘percent’라고 표현한 ⑤번 보기는 그래프 내용과 불일치해 복수정답 처리했다.

한편 이날 김성훈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은 올해 수능 문제 논란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며 사퇴입장을 표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