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은 오는 17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 3층 전시장에서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서울시교육청 공동주최로 개최되는 ‘2014 이러닝 국제박람회(e-Learning Korea 2014: Expo)’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해 교육용 콘텐츠 및 전자출판, 이러닝 솔루션, 교육용 IT기기, 교육용 로봇, 기능성 게임 등 다양한 이러닝 상품을 선보인다.

비상교육은 박람회를 통해 영어 학습 프로그램과 한국어 교육 플랫폼, 스마트 교수지원서비스, 원격 교원연수 프로그램, 디지털교과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마트 영어 학습 프로그램 ‘잉글리시아이(English Eye)’ㆍ‘트리(TReE)’

이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이는 ‘잉글리시아이’는 비상교육이 ‘살아있는 진짜 영어’를 표방하며 3년여에 걸쳐 개발한 초등 자기주도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미국과 하와이 호주 뉴질랜드 서울 등지에서 촬영한 영상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등을 기반으로 보고·듣고·말하고·쓰는 학습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트리(TReE: Technical Resources e-Education)’도 비상교육이 이번에 선보이는 야심작 중 하나다. ‘트리’는 학생의 태블릿PC와 교사 PC, 전자칠판이 한 데 어우러져 ‘소통형 3View’ 학습을 가능케 하는 수업에 최적화된 스마트러닝 플랫폼이다.

잉글리시아이는 오는 12월, 트리는 내년 3월 중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한국어 교육 플랫폼 ‘마스터토픽’ㆍ‘마스터코리안’

‘한글 세계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발한 한국어 교육 플랫폼도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마스터토픽’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능력시험(TOPIK)에 대비할 수 있는 이러닝 프로그램이다.

박람회 기간 중 행사장 부스에서 한국어능력시험 준비용 기본서를 전시하고, PC 및 모바일 등을 통해 모의고사 온라인 동영상 프로그램도 시연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인 ‘마스터코리안’은 비상교육이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과 함께 개발한 한국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다. 박람회에서는 수준별 한국어 정규과정 온라인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비상교육은 이 밖에 유아교육 전용 스마트 교수활동지원서비스인 ‘EBS 누리샘’과 초∙중∙고 교사를 위한 스마트 교수활동지원서비스 ‘비바샘’, ‘디지털교과서’, 원격교육연수원 티스쿨이앤씨의 ‘원격 직무연수’ 강좌,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의 ‘이러닝 독서지도 프로그램’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