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 과학기술계의 주요 당면과제 중의 하나는 원천기술의 부족으로 과학기술업계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고취시킬 필요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반가운 소식이 나왔다.

한국 파스퇴르연구소(소장 울프 네바스)가 국내 젊은 과학자들의 창의력 및 상상력 고양을 위해 ‘젊은 파스퇴르 상(Young Pasteurian Award)’을 제정하기로 한 것이다.

제1회 ‘젊은 파스퇴르 상’에는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생명과학 관련 혁신 및 고정관념 탈피 프로젝트 또는 혁신 발표논문 등을 12월 31일까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상 1명과 우수상 2명이 선정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 및 상금(대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과 함께 프랑스 파스퇴르연구소 견학기회, 프랑스 파스퇴르연구소 교육과정 수강지원, 한국 파스퇴르연구소 인턴십 자격 등이 부여된다.

한국 파스퇴르연구소 울프 네바스 소장은 “파스퇴르연구소의 설립자인 루이 파스퇴르는 많은 과학분야에 걸쳐 혁신을 가져오면서 과학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며 “한국의 젊은 과학자들이 대거 참여해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튼튼한 혁신기반을 다져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 파스퇴르연구소는 한국 정부와 세계정상급 생명과학연구기관인 프랑스 파스퇴르연구소의 협력을 기반으로 2004년 4월 설립된 순수 국내 비영리 연구소이다. 혁신적인 신약개발 원천기술을 통해 신약개발 연구역량 구축 및 기초연구의 신약개발화에 주력해 질병예방 및 치료, 공중보건에 기여하고 있다.

문의) 031-8018-8050, 8031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