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에어가 2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취항 6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중대형 항공기 도입 계획을 밝히고 있다. 왼쪽부터 이광 진에어 경영지원본부장, 조현민 진에어 마케팅본부장, 마원 진에어 대표. (사진제공: 진에어)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장거리 노선에 진출한다.

진에어는 2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취항 6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어 유럽·미주까지 운항할 수 있는 중대형기 3대를 포함한 9대 규모의 항공기 도입 계획을 발표했다.

마원 진에어 대표는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가 진에어 사상 가장 공격적인 사업 확대 시기가 될 것”이라면서 “특히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의 중대형기 도입으로 시장을 개척해 확실한 경쟁우위를 점하면서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는 중대형 B777-200ER 항공기 1대를 오는 12월 초 도입하고 내년에 같은 기종 2대를 추가로 들여오기로 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대형기를 도입해 중단거리 노선에서 장거리 노선까지 시장을 넓히는 것이다.

진에어는 B777-200ER 기종에 이코노미석보다 다소 높은 운임에 좌석 간격이 더 넓은 ‘이코노미 플러스존’을 30∼40석가량 마련할 예정이다.

현재 11대의 항공기를 운영하는 진에어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말까지 B777-200ER과 B737-800 등 9대를 추가로 도입해 모두 20대로 늘릴 계획이다.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운수권을 받은 제주∼시안, 제주∼취엔저우 등 2개 중국 노선에 10월부터 주 2차례씩 운항한다. 12월에는 인천∼후쿠오카와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에 각각 주 7회 운항한다.

진에어는 하반기 4개 국제선에 신규 취항해 정기노선을 16개로 확대한다.

진 대표는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가 진에어 사상 가장 공격적인 사업 확대 시기가 될 것”이라면서 “특히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의 중대형기 도입으로 시장을 개척해 확실한 경쟁우위를 점하면서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다음 달 초부터 열흘 동안 국내외 전 노선 항공권을 최대 64%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